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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의 트렌드 키워드 "RABBIT JUMP"의 의미를 큐레터와 함께 살펴봅시다!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서재 : 트렌드코리아 2023
◾ 광고 : #Twitter4Brands 웨비나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서재
2023년의 트렌드 키워드 10가지는?
보스님은 올해가 끝나가는 것을 언제 가장 실감하세요? 저는 트렌드코리아 시리즈가 출간되었을 때 여실히 느껴요! 📕 트렌드코리아를 통해 내 업무에 참고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생각하게 되거든요.

어느덧 올해를 되돌아보고 내년을 준비해야 할 시기가 돌아왔어요. 얼마 전 <트렌드코리아 2023>이 출간되었거든요 😲 보스님이 누구보다 빠르게 2023년 트렌드를 파악하실 수 있도록 큐레터가 재빨리 읽고 열심히 콘텐츠를 준비해보았어요! 지금부터 2023년의 트렌드 키워드 10가지는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게요.
🐇 지혜롭고 유연한 토끼처럼 뛰어올라라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몇 년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마음 아프게도 2023년 역시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에요.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길어지면서 각종 물가도 크게 오르는 중이고, 지금도 '무지출 챌린지'나 '징검다리 소비'처럼 불황기에 쉽게 나타나는 실용과 합리를 강조하는 소비 행태가 보여요.

그렇다면 2023년에는 무조건 가성비 좋고, 저렴한 상품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걸까요? 놉! 내년 트렌드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또 이런 상황에서는 어떤 기회를 움켜쥘 수 있을지 올해의 타이틀 "RABBIT JUMP"를 통해 알아봅시다 🤗
Redistribution of the Average, 평균 실종
2022년 트렌드 키워드인 '나노사회'를 기억하시나요? 극도의 개인주의 문화 때문에 사회가 미세한 단위로 분화되는 현상을 설명한 키워드였어요. 이번 2023년의 첫 키워드인 '평균 실종'은 이렇게 나노화된 개인들이 보여주는 트렌드예요.

회사, 학교와 같은 기존 공동체가 코로나19로 인해 약해지고,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생긴 다양한 공동체로 인해 개인 맞춤화 경향이 강해졌어요. 다양성의 가치가 제각각 인정받으면서 이전에 사회에서 주류로 여겨지던 '평균'이 설 자리를 점점 잃고 있어요.

당장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거의 모든 영역에서도 양극화가 가속화되고 있어요. 소비 시장에서는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극화가 진행되는 중이죠. 이렇게 평균이 실종된 사회에서 평범하고 무난한 상품은 설 자리를 잃을 거예요. 대체 불가능하게 탁월하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민해보아야 할 때랍니다! 😉
#광고
#Twitter4Brands 웨비나
Z세대를 사로잡는 마케팅 비법 공개
11월 3일, 트위터 코리아에서 브랜드 마케터와 에이전시 담당자분들을 위해 준비한 #Twitter4Brands 2022 웨비나가 열려요!

'갓생'사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이들을 사로잡은 최적의 라이프로깅 플랫폼 트위터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고 주목할 만한 최신 마케팅 사례와 프로덕트, 업데이트된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그럼 오는 11월 3일 목요일에 열리는 웨비나에서 만나요!
#인끼글
보스님을 위한 인기글 베스트 🍀
#마케팅 늬우스
◾ 카카오, 대국민 사과와 함께 남궁훈 대표 사퇴
남궁훈 카카오 대표가 '카카오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책임을 지기 위해 대표 자리에서 물러나게 되었어요.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 서비스가 먹통이 됐던 사태가 발생한 지 나흘 만의 일이에요. 정부와 여당은 화재 원인과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어요.

SNS에 확산하는 #SPC_불매
트위터, 페북 등 SNS에서 SPC 불매운동이 불붙듯 확산되고 있어요. SPC그룹 계열사의 빵 반죽 공장 근로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SPC가 노동자 인권을 존중하지 않았다는 것이 계기가 되었는데요. SPC 그룹의 계열사인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브랜드를 공유하며 불매운동에 참여하겠다는 글들이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오고 있어요.

◾ 알파벳, 광고 수익 악화 이겨낼 수 있을까
알파벳이 광고 수익 감소에 따른 타개책의 일환으로 유튜브 광고를 더욱 활성화시키겠다는 전략을 밝혔어요. 주로 모바일로 보는 유튜브 영상을 TV로 옮겨 보도록 유도하거나 유튜브 플랫폼에서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듣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디오 광고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에요. 또한, 동영상 프라임 타임에 광고를 넣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패키지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요.

앞으로 '마약 김밥' 마케팅 제동 걸리나
이제 '마약 김밥', '마약 떡볶이' 등의 표현을 사용하는 마케팅에 제동이 걸릴 것으로 보여요. 최근 마약 범죄가 확산되면서 약물 중독이나 사회 윤리적 문제를 발생시킬 소지가 있는 식품 표시·광고에 대한 규제가 추진되고 있거든요. 현재 관련 법 개정안이 발의돼 국회에서 논의 중이며, 법 개정 이후 후속 절차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해요.

페북 연동 로그인 서비스 중단하는 국내 이커머스
국내 이커머스 업계가 ‘페이스북 연동 로그인 서비스’를 중단해나가고 있어요. 롯데온은 페북을 통한 간편 신규 가입을 제한했고, 곧 신규 주문도 제한될 예정이에요. SSG닷컴 역시 지난해 말부터 페북 연동 로그인 서비스를 종료했어요. 업계는 페북 이용률이 저조하기 때문이라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실제로 페북 이용자 수가 세계적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어요.
#마케팅 퀴즈
#큐-노트
저는 이번 트렌드 키워드 10개 중에서 '네버랜드 신드롬'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주변 사람들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내가 너무 뒤처진 것은 아닐까 근심하고 계신 분들 계실 텐데요. 그런 걱정이 무색하다는 위로가 되더라고요! 무슨 의미인지 궁금하시다면 여기에서 콘텐츠 전문을 확인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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