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156,122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2021년을 미리 내다보는 트렌드 키워드 10가지를 전해드려요!

마케터의 서재 📚
내년엔 뭐가 유행할까요?
한국을 강타한 부캐와 트로트의 열기가 여전합니다. 작년 <트렌드코리아 2020>에서 언급한 '멀티 페르소나', '오팔세대'라는 키워드와 일치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내년 트렌드를 나타내는 키워드 10가지가 나왔어요. 바로 영문 이니셜 앞 자를 따서 'COWBOY HERO!→ 자세히 보기

날뛰는 소를 능숙하게 잡아내는 카우보이처럼,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길 바라는데요. 변화하는 트렌드에 기업과 마케터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자세한 내용이 담겼답니다. 특히 MZ세대 관련된 키워드가 유독 많습니다.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선 미래의 핵심고객인 MZ세대의 소비에 주목해야 한다는 복선인 것 같네요! 보스님도 내년을 관통할 키워드를 쭉 한 번 살펴보시고, 멋진 인사이트와 대응 전략을 세우시면 좋겠습니다!

빠르게 보는 최신 트렌드

◾ 캠핑 굿즈 마케팅 인기 
해외여행을 못 가게 되면서 캠핑 인구가 급증했어요. 올 상반기에만 500만 명인 캠핑족을 위한 캠핑 굿즈 마케팅이 활발해요. 오비맥주는 쿨러를 출시했고 삼양식품은 피크닉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요.

 크리스마스 마케팅 분주 
크리스마스와 송년회를 앞두고 식품업계가 분주한 상황이에요.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을 출시했고, 신세계푸드는 케이크 신제품을 출시하며 연말 케이크 시장을 공략해요. 스타벅스, 할리스커피도 겨울 시즌 음료와 케이크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Z세대 미닝아웃 겨냥한 마케팅
미닝아웃은 자신의 취향과 신념 등을 소비행위에 표출하는 것. 이런 미닝아웃이 MZ세대의 소비 특징이 되면서 브랜드들이 이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중고의류를 재활용하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기도 하고 화장품에 천연성분 사용을 강조하기도 해요.

 코로나에 라이브커머스가 대세
최근 라이브커머스가 가장 핫한 판매 채널이 되었어요. 비대면으로 판매가 가능하고 TV홈쇼핑, 오픈마켓에 비해 비용이 낮은 것이 장점이라고 해요. 덕분에 그립, 네이버, 카카오 등 여러 라이브 커머스 채널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피부 진정 제품이 인기
마켓컬리에서 뷰티 제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피부 진정 제품의 인기가 크게 높아졌다고 해요.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고민이 늘어나 스킨케어가 덩달아 중요해졌어요. 판매량도 전년 대비 909% 증가했어요. 작년에는 바디케어가 가장 인기였다고 하네요.

더 읽을거리 📖  
- 코로나 이후 달라진 쇼핑 트렌드
-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영상 트렌드
- 인스타그래머가 좋아하는 콘텐츠 트렌드

마케터의 서재는 어떠셨어요?
👇 읽고 싶은 책 추천도 OK
동료에게도 공유해보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