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156,109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살아남은 메시지 안에 숨은 6가지 법칙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마케터의 서재 : 스틱!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1주년 특집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서재
살아남은 메시지의 6가지 원칙

1988년에 나이키가 처음 외친 말이 있어요. "저스트 두 잇!" 다들 아실 만큼 유명한 말이죠. 이 메시지를 통해 성별이나 나이 같은 조건은 다 무시하고 모든 사람에게 나이키의 도전 정신과 열정을 전달하고자 했대요. 33년이 지난 지금, 이 메시지로 수백 개의 광고물이 제작되었고 많은 사람의 머릿속에 나이키를 각인시킬 수 있었어요.

그렇다면 이렇게 기발한 문구를 생각해낸 사람들은 '창의적인 천재'일까요? 물론 정말 타고 난 능력자가 만들어낸 문구들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보통 우리처럼 평범한 마케터들이 광고 문구나 카피를 고민하고 창조하는 일을 하죠!

오늘 살펴볼 책 <스틱!>에서는 '저스트 두 잇'과 같은 메시지를 스티커처럼 사람들의 머릿속에 착 달라붙어서 떨어지지 않는 메시지라는 의미로 '스티커 메시지'라고 불러요. 스티커 메시지 안에 숨은 6가지 원칙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이 책의 전제는 누구나 스티커처럼 강력하고 끈끈한 메시지를 만들 수 있다는 거예요!
실전 감각을 키워 줄 메시지 클리닉 💊
이 책의 내용을 완전히 이해했다고 해도 단번에 바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메시지를 생각해내기는 쉽지 않을 거예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 아무리 백 번 이론을 읽어도 실제로 시도하고 적용해보는 것이 더 중요하죠!

이 책에는 목차마다 '메시지 클리닉'이라는 실전 훈련 문제가 담겨 있는데요. 메시지 클리닉을 통해 6가지 원칙을 다양한 사례에 적용해보며 연습해보시면 보스님도 강력한 메시지를 창조할 수 있을 거예요 😊
'스티커 메시지'의 6가지 원칙 미리 보기 🔎
1. 단순해지기
2. 듣는 이의 예상 깨뜨리기
3. 구체적으로 말하기
4. 메시지를 믿게 만들기
5. 감성을 담아 이야기하기
6. 메시지에 스토리 담기
#인끼글
마케터에게 사랑받은 글 모음.zip
⭐ 솔직히 대표면 이정도는 알아야 됩니다
⭐ 50억 짜리 GFA 소재 기획 팁
#마케팅밈
마케팅밈 1주년 특집 🥳
제작 과정과 Q&A

#마케팅 늬우스

◾ 온라인에 8층 백화점 지은 카카오
선물하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카카오가 '톡 백화점'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1위 굳히기에 나섰어요. 원래 지난 9월에 추석과 졸업 시즌을 맞아 일주일만 운영할 계획이었다고 하는데요. 백화점처럼 8층으로 분류하여 익숙하면서도 기발한 방식과 결제와 선물이 동시에 가능해서 편리하다는 장점으로 소비자의 반응이 좋아 계속 유지하는 중이에요.

◾ 네이버·기업은행,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
네이버와 기업은행이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고 해요. 온라인 스토어를 처음 개설하거나 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를 배우고 싶어 하는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코칭과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과정을 모두 이수한 소상공인에게는 네이버와 기업은행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 세계 1위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 국내 진출
리셀 플랫폼 중 세계에서 1위인 스탁엑스가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어요. 아시아에서는 네 번째인데요. 국내 리셀 시장의 성장세가 나날이 빨라지면서 진출을 결정한 것으로 보여요. 현재 우리나라의 리셀 시장은 네이버와 무신사의 2파전 양상이었는데요. 이제 스탁엑스까지 팽팽한 3파전이 될 듯해요.

◾ 10월 광고시장도 맑음
코바코에서 10월의 광고경기전망지수를 발표했는데요. 추석이 껴있던 9월보다는 다소 낮은 수치지만 10월에도 꾸준히 광고비가 집행되는 행태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어요. 특히 지상파TV와 온라인·모바일 지수가 높게 나타났고요. 가을철 성수기를 맞는 의류 및 신발, 음식, 숙박과 운수 서비스 업종 등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어요.

◾ 네이버, 중소상공인을 위한 '비즈니스 스쿨' 개교
네이버가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교육 정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플랫폼인 '비즈니스 스쿨'의 온라인 캠퍼스를 오픈했어요. 스마트스토어, 검색 광고 등 네이버의 사업 도구를 이용하고 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하고요. 전부터 진행되었던 오프라인 교육 강의와 더불어 향후 계속해서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해요.
#마케팅 퀴즈
Q. 핀테크는 금융(Financial)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입니다. 그렇다면 프롭테크(Proptech)는 기술과 어떤 단어의 합성어일까요?

#큐-노트
얼마 전 발송했던 고민사연의 주인공이 큐레터에게 장문의 인사를 전해주셨어요! (감동...🥺)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우리 마케터 여러분 모두 앞으로도 파이팅!!
🧐 오늘의 책도 영감 한 조각이 되었나요? → 피드백 남기기
🍁 가을은 독서와 큐레터의 계절이죠 → 큐레터 구독하기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