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156,111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먹통이 된 페이스북, 화가 난 광고주.. 무슨 일일까?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친절한 마케팅 뉴스 : 먹통이 된 페이스북
 광고 : 콘텐츠 천재들은 어떻게 일할까?
 큐-서베이 : 라이브커머스 진행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친절한 마케팅 뉴스
먹통이 된 페이스북 😤
최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접속 오류가 생겨서 광고 관리하시는 분들, 고생하셨죠? 4일과 9일에 전 세계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접속 장애가 나타났었는데요. 화가 난 사용자들은 트위터로 달려가서 접속 불가 사태를 조롱하기도 하고, 7천만 명이 하루 만에 텔레그램으로 옮겨가기도 했어요. 

또, 페이스북 서비스가 청소년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사실을 숨겨왔다는 사실을 폭로한 내부자가 나타나 페이스북 입장에서는 내외부에서 수난을 겪고 있었어요. 최근 페이스북에는 무슨 일이 있었고 이번 논란들이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살펴봤어요!
오류로 광고수익에 막대한 손실

10월 4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페이스북의 주요 서비스가 일제히 접속 불가 상태가 되었어요. 이 오류는 무려 6시간 가까이 지속됐는데요. 이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고객을 찾고 있는 소상공인과 마케팅 회사들이 광고를 진행하지 못했고요. 페이스북도 약 6천만 달러 이상의 손해를 봤을 것이라는 관측도 있어요. 
요새 페이스북에 무슨 일이 있나요?

페이스북의 내부 문건을 유출한 내부 고발자 이슈로 논란이 된 상태에서 접속 불가 오류까지 생겨 엎친 데 덮친 격이에요. 내부 고발자 이슈는 페이스북에서 근무하던 전 직원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자체 연구를 통해 이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알고 있었음에도 숨겨왔다고 폭로한 것이에요.

이런 문제점을 알고서도 페이스북은 눈을 감은 채 계속 서비스를 운영해온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래 '자세히 보기'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오늘의 짤은 자세히 보기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tvN, 카카오페이지, 곰표, 디즈니...
콘텐츠 천재들은 어떻게 일할까?

요즘 비즈니스를 이야기할 때 콘텐츠가 필수인 거 우리도 알죠. 그런데 어디 실무가 말처럼 쉽나요? 🙄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시장조사부터 기획안 작성법, 성과 측정까지. 터지는 콘텐츠로 업계를 하드 캐리 하는 실무자들이 발로 뛰며 얻은 노하우를 공유해요.

CJ, MBC에서도 단체로 챙겨 듣는 라이브 강연. 일하는 여성 8,000명이 열광한 온라인 컨퍼런스! 헤이조이스 10월 콘조이스 <콘텐츠, 비즈니스를 이끌다> 놓치지 마세요.
* 여성만 신청 가능합니다.

#큐-서베이
라이브커머스, 어떻게 진행하고 계세요? 
요즘 핫하다는 라이브 방송, 과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을까요? 또 기대했던 만큼 성과가 있었을까요? 보스님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설문 기간 : ~ 10. 28 (목)

※ 아이보스 닉네임을 남겨주신 분 중 5명을 추첨하여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보내드려요!
※ 설문 결과는 콘텐츠로 제작해서 자세히 공유해드릴게요 ❤ (지난 콘텐츠 보러 가기)
#마케팅 늬우스

 인스타그램 라이브에 연습모드 기능 도입된다
인스타그램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진행자들을 위한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어요. 90일 전부터 라이브 방송 일정을 잡고 미리 시청자를 대상으로 방송을 홍보할 수 있게 되었어요. '연습모드'라는 것도 도입되는데요.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서버 연결과 오디오, 조명 상태 등을 확인하고 시험할 수 있게 한 기능이에요. 방송 일정 조율과 진행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을 추가한 것이에요.

◾ 국내 이용자의 트위터 주 이용 목적은
트위터코리아가 조사한 결과를 보면, 트위터 이용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최신 트렌드 및 뉴스, 인권, 환경 이슈 등 '실시간 이슈'라고 해요. 이용자의 61.4%가 실시간 이슈를 확인하고 공유하기 위해서 트위터를 이용한다고 답했는데요. 이어서 영화와 드라마, K-pop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 야놀자, 인터파크까지 삼켰다
야놀자가 인터파크 사업부문에 대한 지분 70%를 2,940억 원에 인수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해요. 숙박여행 플랫폼인 야놀자가 1세대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를 인수하는 것은 코로나19 이후 치열해질 해외여행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있어요. 인터파크가 여행, 공연 분야에 특화되어 있어서 야놀자와 인터파크의 시너지를 기대해볼 수 있겠어요.

◾ 유튜브 조회수 조작하다 딱 걸린 정부 스타트업 행사
부의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컴업'의 홍보가 대부분 유튜브 조회수 조작이나 인스타그램 팔로우 조작에 의해 이뤄지고 있다는 정황이 드러나 논란이 되었어요. 창업진흥원이 대행을 맡긴 홍보대행사에 의해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조회수 380만 회의 홍보영상 시청자를 유입 분석한 결과 한국에서의 시청은 774회에 불과해 행사 취지와 관계없는 방식으로 막대한 혈세를 낭비했다는 지적이에요.

◾ 구글, 기후 위기 부정하는 콘텐츠에 광고 금지한다
구글이 유튜브를 비롯해 기후 위기에 대해 부정하는 콘텐츠의 수익 창출을 금지하겠다고 밝혔어요. 이런 콘텐츠 옆에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원치 않는 광고주들의 요청에 따른 것인데요. 11월부터 정책이 시행될 전망이에요. 다만, 기후 관련 토론, 새로운 연구결과 발표 등 기후와 관련된 일반 콘텐츠에 대해서는 수익 창출이 인정된다고 하네요.
#마케팅 퀴즈
Q. 다음 중, '롱테일 키워드'를 적절하게 표현한 그래프는 무엇일까요?

#큐-노트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어요. 🥶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
🧐 여러분의 피드백은 매번 꼼꼼히 읽고 있어요!  피드백 남기기
🧤 외투와 함께 큐레터도 가볍게 챙겨주세요  큐레터 구독하기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