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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플랫폼 4개를 직접 이용해보았어요!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Q-리뷰人 : 메타버스 플랫폼
◾ 광고 : 아이보스 재능기부 Live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마케터 유우머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Q-리뷰人
메타버스 간접 체험해보실 분 🖐

"메타버스? 또...타버스?"

큐레터를 꾸준히 봐주셨다면 메타버스는 이제 모를 수가 없는 트렌드예요 🚍.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과 이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도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트렌드를 따라 메타버스 플랫폼을 마케팅에 활용해보고 싶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막막한 마케터 보스님, 이번 큐레터에 집중해주세요!

①제페토, ②이프랜드, ③게더타운, ④세컨블록까지 총 네 개의 메타버스 플랫폼에 제가 직접 탑승해보았는데요! 🧐 플랫폼 각각의 특징부터 실제 이용자들은 어떻게 플랫폼을 즐기고 있는지, 그리고 제가 느낀 솔직한 리뷰까지 알차게 준비했어요.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각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징

모두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는 같은 범주에 묶이기는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성격은 조금씩 달라요. 리뷰하기 전, 먼저 플랫폼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릴게요.

① 제페토 : 가입자 수 총 2억 명 정도이며 전체 이용자 중 80% 이상이 Z세대에 해당하는 10대 청소년, 모바일 최적화, 3D 그래픽, 부분 유료 서비스
② 이프랜드 : 1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이용자, 모바일 최적화, 3D 그래픽, 무료 서비스
③ 게더타운 :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 PC 최적화, 2D 그래픽, 부분 무료 서비스
④ 세컨블록 : 한국판 게더타운, PC 최적화, 2D 그래픽, 유료 서비스 개발 예정
🔑 마케터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법

◾ Z세대와의 소통 창구 만들기
◾ 가상 공간에서 홍보를 위한 체험형 마케팅 해보기
◾ 컨퍼런스, 설명회 등 대형 행사 진행하기
◾ 가상 오피스를 통한 재택근무
◾ 본문에 계속...

#광고
아이보스 재능기부 LIVE 방송
[D-1] 전문가가 알려주는 카카오비즈니스

12월 10일 금요일 오후 2시, 아이보스 유튜브 라이브에서 인사이트 얻어가세요!

메신저부터 비즈니스까지 모든 영역에 카카오 서비스가 녹아 있는 만큼 카카오는 이제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파트너가 되었는데요. 더 쉽고 빠르게 카카오로 성과 올리는 마케팅 꿀팁, 보스님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카카오 전문가분들이 직접 나섰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인끼글
한 주 동안 핫했던 콘텐츠예요!
#마케팅밈
마케터 유우머

#마케팅 늬우스

 네이버의 이커머스 1위 굳히기
네이버가 작년 론칭한 '장보기', '미스터(MR.)', '럭셔리' 서비스의 베타 테스트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로 전환했어요. 신규 서비스들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네이버의 국내 이커머스 시장 1위를 굳히는 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또, 오프라인 업체들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는 카테고리의 성장세도 계속되면서 네이버 이커머스 사업의 밝은 전망을 보여주고 있어요.

 쿠팡의 새 부사장은 아마존 출신 마케팅 전문가
쿠팡이 3년 전에 이어 이번에 다시 아마존 출신의 마케팅 전문가를 부사장으로 영입했다는 소식이에요. 이커머스 사업에서 광고는 특히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는데요. 아마존 출신의 두 부사장 영입을 통해 아마존의 광고 수익 모델을 벤치마킹해서 쿠팡의 광고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광고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나선 것으로 보여요.

 마이데이터의 씁쓸한 마케팅
흩어진 금융 정보를 모두 연동해 소비자의 금융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제도가 최근 시범 운영을 시작했는데요. 민감한 금융정보를 한 번에 모은다는 점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반면, 금융회사들은 부작용을 염두에 두기보다는 앞다퉈 이용자를 모으기 위한 마케팅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소비자의 반응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 다시 증가하는 오프라인 유통업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소비가 생활화되고 모바일 장보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상대적으로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부진을 겪었는데요. 최근 기업형슈퍼마켓(SSM), 창고형 할인점이 다시 늘어나면서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어요. SSM은 접근성과 편의성으로 지역 고객을 사로잡고 있으며, 창고형 할인점은 가성비와 글로벌 상품을 통해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해요.

◾ 카카오T, 렌터카 중개 사업 진출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이번 달에 카카오T를 통해 렌터카 중개 서비스를 개시할 것이라고 해요. 중소렌터카 사업자는 카카오T에 렌터카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이 렌터카를 활용해 서비스를 중개하는 방식이에요. 카카오는 렌터카 사업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생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힘쓰겠다는 입장을 밝혔어요.
#마케팅 퀴즈
Q. 다음 이미지를 보고 알 수 있는 전환율이 가장 높은 상품은 무엇일까요?

#큐-노트
이번 큐리뷰인 덕분에 Z세대랑 처음 어울려봤어요...🤣 저도 덩달아 어려진 기분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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