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156,121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식품의 상세페이지를 잘 만드는 비결이 있을까요?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고민 사연 : 상세페이지 기획
 광고 : 페이앱라이트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고민 사연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잘 만들 수 있나요?

오픈마켓과 스마트스토어에서 식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상세페이지를 기획하는 게 어렵네요. 상세페이지에 넣을 문구를 어떻게 적으면 좋을지, 그리고 여기에 맞는 디자인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아무래도 식품이다 보니 제품을 설명하는 표현에도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경쟁사를 참고해봐도 마음에 들지 않는데.. 상세페이지 잘 만드는 비결이 있을까요?
다른 마케터의 생각
👦 상세페이지는 한 번에 완성할 생각을 하면 안 되는 것 같아요. 우선, 처음에는 군더더기 없이 최대한 깔끔하게 만들어보세요. 이후에 그로스 마케팅적인 사고로 전환이 일어나는 소구와 CS를 통해 내용을 보강해나가면 팔릴 수밖에 없는 상세페이지가 완성되더라고요.
👧 특히 식품의 경우, 구매자 입장에서는 상품에 대한 정보가 없으면 답답해요. 그래서 원산지나 성분과 같이 구매자가 궁금해하는 정보에 맞춰 상세페이지가 구성되어 있어야 해요. 그리고 식품이 맛있어 보이는 사진과 함께 있으면 더 좋아요!
🧑 상세페이지는 처음부터 잘 만들기 어려우니 여러 버전으로 테스트해보시면서 일정 모수에서 평균 체류 시간이나 전환률 등을 비교해보세요. 또, 식품은 상세페이지만큼이나 리뷰와 CS 관리도 중요하니 여기에도 집중해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 그 외의 의견 : 카피라이팅 책 읽기, 타 상세페이지 참고, 양질의 이미지 등...

#광고
개인도 '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어요!
국내 유일 비사업자 카드 결제 서비스 페이앱라이트

소일거리로 마케팅을 도와주고 계신가요?
 프리랜서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개인 활동으로 강연을 하고 계세요?

사람들이 카드로만 결제하려고 해서, 사업자를 내야 하나 고민하셨다면 이 서비스를 주목해보세요! 사업자를 내지 않고도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있어 인터뷰를 해봤거든요 😉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 프리랜서, 개인적인 중고거래도 이제는 카드로 결제받으세요!

#인끼글
한 주 동안 핫했던 콘텐츠예요!
⭐ 페이스북 utm은 이렇게 작성하세요
#마케팅 늬우스

◾ 기업 고객 택배비 최대 1,000원 인상된다
주요 택배 업계가 택배비 인상에 돌입했어요. CJ대한통운은 기업 고객의 택배 단가를 30원에서 최대 1,000원 인상했고, 한진택배 역시 택배비를 인상했어요. 업계에서는 택배 종사자의 작업 환경 개선과 첨단 기술 도입 등을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코로나19 장기화로 배송 물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택배비 인상은 부담스럽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 네이버, 모바일앱 첫 화면에 동영상 광고 노출
네이버가 디스플레이 광고 부문에서 실험적인 시도를 이어가며 눈길을 끌고 있어요. 특히 지난해 3분기엔 PC 성과형 광고 도입, 인벤토리 확대, 플랫폼 개선 등으로 디스플레이 광고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는데요. 여기에 모바일 앱 메인 화면의 왼쪽 영역에 짧은 분량의 동영상 광고를 노출하는 '전면 광고'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험을 이어가고 있어요.

◾ 인터파크, 판매자 전용 데이터 툴 서비스 오픈
인터파크가 판매 현황, 고객 유입 흐름 등과 같이 판매자를 돕는 데이터 솔루션 '판매자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해요. 지난해 11월에 도입한 판매자 스토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셀러 전용 서비스인데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툴을 통해 판매자들의 마케팅 효율 극대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에요. 또 판매자와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개설해 적극적으로 판매자의 니즈 해소에 나설 계획이라고 해요.

◾ 네이버, 소상공인 위한 '키워드 리뷰' 확대
지난해 네이버가 오프라인 소상공인을 위해 새롭게 도입한 '키워드 리뷰'가 별점 테러와 같은 악의적인 리뷰에서 벗어나 장소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는 방식으로 많은 사람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호응에 힘입어 현재까지 총 120개 업종에 확대 적용되었다고 해요. 특히 리뷰 키워드를 도출하는 과정에는 네이버의 AI 기술인 '클로바 스튜디오'가 활용되어 적은 소요 시간 대비 높은 사용자의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었다고 해요.

◾ 이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영상 보낸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사진·영상·음성을 활용한 나만의 메시지 카드 작성이 가능하도록 개편했어요. 이번 개편으로 메시지에 작성할 수 있는 글자 수는 60자에서 100자로 늘었으며, 카드 디자인은 기존 9개에서 50여 종으로 늘어났어요. 또, 화면을 직관적으로 개선해 선물을 받는 사람이 메시지 카드를 놓치지 않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선물하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능을 대폭 개편한 것으로 추측돼요.
#마케팅 퀴즈
Q. 다음 대화에서 설명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용어는 무엇일까요?

#큐-노트
2022년엔 고민 없이 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바라요!
👂 보스님도 고민 있으신가요? → 피드백 남기기
🍕 다른 마케터들과 함께 나눠요 → 큐레터 구독하기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이메일을 두개씩 받고 계시다면? Q-letter@i-boss.co.kr 로 메일 보내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