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는 최근광고주를 돕는3가지 '가치 도구(솔루션)'의 업데이트 사항을 발표했어요. 행사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그 자리에서 메타가 발표한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최대한 쉽게 풀어서 공유할게요! 😁 메타가 추진하는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기업과 브랜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 에
구글은 공식 마케팅 인사이트 플랫폼 Think with Google 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그 안에는 마케터들을 위한 소비자 인사이트, 전략 등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AI Now: Boost Bites]는 마케터와 기획자의 업무에 구글의 AI
언젠가부터 별안간 이상한 쇼츠가 자주 보입니다. 누가 봐도 엉터리 한국어(AI)로 더빙된 영상이나, 크게 웃기지 않은 상황인데도 웃음소리를 넣는다거나, 말도 안 되는 선택지를 주는 상황극 등 중국발 양산형 쇼츠들이요. 이 영상들은 주로 틱톡에서 탄생해 한국어 더빙을 입히고 유튜브로 넘어온다고 해요. 대표적으로 중국
알고리즘 중독의 아이콘, 틱톡 틱톡이 등장한 건 2019년이지만, 다른 SNS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시장을 장악해 단 5년 만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진: Unsplash 2024년 기준으로 틱톡의 전 세계 월간 활성사용자(MAU)는 17억 명 이나 됩니다.
큐레터 이야기 보러가기
피드백 하러가기
키워드 검색하기
최신 마케팅 소식을 전달하는큐레터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