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레더.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여기서 에코(Eco)는 주로 친환경적이다, 자연을 고려하다의 의미로 쓰여요. 에코백, 에코하우스처럼요. 그래서인지, 에코레더라는 표현도 친환경적인 가죽(?)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여지는데요. 공정위는 에코레더라는 표현을 그린워싱이라고 봤어요. 그린워싱이 뭐예요? Green(친환경) +
기억에 남는 천만 영화 있으신가요? 요즘엔 영화 티켓값이 비싸져서 영화관에 비교적 덜 가는 것 같지만요. 어느 순간부터 천만 관객은 대박 영화의 기준 이 되곤 했습니다. 한국의 약 20%, 천만 명이 봤으니까요. 이 수치는 영화 티켓 판매 수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혼자서 2번 보더라도 2명으로 집계됩니다만, 뚜렷하게
사진: 메타 제공 이와 비슷한 내용의 페이스북 메시지를 받아본 적이 있으신가요? 인스타그램은 여전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이며, 메타는 마케터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광고 채널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인지, 메타를 사칭하는 피싱의 주요 타깃은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가 있는지
당신은 대한민국 99%인가요? '브랜드'의 시대가 왔어요. 요즘 브랜드라는 말이 정말 많이 들립니다. 책에서도, 콘텐츠에서도 그리고 회사에서도요. 큰 기업뿐 아니라 개인, 소상공인, 1인 가게, 스타트업까지 모두가 브랜드를 만들고 꿈꾸는 시대 입니다. 10년 전만 하더라도 광고 = 마케팅 = 브랜딩, 세상의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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