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99.9%, 작은 브랜드의 시대입니다. 이전 편에서 작은 브랜드를 위해 소개했던 스토리텔링 무기, 기억하나요? 👉 우리 브랜드는 누구를 위해 탄생했을까? 이번에도 모든 게 처음인 마케터를 위한 브랜딩/마케팅 TIP을 전해줄게요. 이 글을 보면 우리만의 고객을 찾는 무기의 힌트를 얻어 갈 수 있을 거예요!
언젠가부터 별안간 이상한 쇼츠가 자주 보입니다. 누가 봐도 엉터리 한국어(AI)로 더빙된 영상이나, 크게 웃기지 않은 상황인데도 웃음소리를 넣는다거나, 말도 안 되는 선택지를 주는 상황극 등 중국발 양산형 쇼츠들이요. 이 영상들은 주로 틱톡에서 탄생해 한국어 더빙을 입히고 유튜브로 넘어온다고 해요. 대표적으로 중국
이제 에이블리에 입점하지 않고도 에이블리에 광고할 수 있어요. 지난 6월 10일 공식 론칭된 에이블리의 디스플레이 광고(DA, Display Ad) 덕분인데요. 이 광고는 에이블리에 입점하지 않은 광고주 전용 상품입니다. 스플래시 배너, 혜택 탭 배너, 검색 페이지 배너 등 광고주는 원하는 지면을 선택해 광고할 수
CJ올리브영이 중소기업의 마스크팩을 모방해 생산판매한 사실이 법원에서 인정됐다는 소식이에요. 문제의 제품은 지난 2023년 4월 출시된 마스크팩으로, 귀에 걸지 않아도 처진 피부를 리프팅해주는 신개념 마스크팩으로 소개되는데요. 3년에 걸쳐 개발된 이 제품은 2024년 1~4월 약 128억 원의 매출 을 올렸다고
큐레터 이야기 보러가기
피드백 하러가기
키워드 검색하기
최신 마케팅 소식을 전달하는큐레터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