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직접 AI 활용법을 알려주는 [AI Now: Boost Bites] 시리즈, 벌써 마지막이에요. 콘텐츠 맨 아래에 1~4편까지 이어서 볼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둘게요.
마지막을 장식할 오늘은 ‘구글 Vids로 고품질 영상을 뚝딱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기획부터 제작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영상 제작을 순식간에 끝내봅시다!
Google Vids?
구글 워크스페이스에서 제공되는 업무에 최적화된 생성형 AI 기반 동영상 제작 도구예요. 영상 편집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높은 수준의 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다른 도구들과도 매끄럽게 통합되며, 실시간 협업 기능을 제공해요. 팀원들과 함께 영상 프로젝트를 편집하고, 의견을 교환하면서 효율적인 팀워크가 가능하죠.
구글 Vids는 구글의 최신 동영상 생성 모델 ‘Veo 3’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AI 기능이 강력해요. 단순 영상 생성 말고도,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요. 대표적인 5가지 기능을 소개할게요.
① 스토리보드 및 스크립트 자동 생성
사용자가 입력한 프롬프트나 기존 문서를 기반으로 AI가 스토리보드와 스크립트를 제안해 영상 구성 초기 단계에 도움을 줘요.
② 음성 해설
AI가 생성한 음성 해설을 활용하거나, 사용자가 녹음하여 영상에 넣을 수 있어요.
③ 다양한 미디어 활용
사용자 이미지 및 영상 업로드는 물론, 구글의 스톡 미디어 라이브러리(이미지, 영상, 음악)를 활용 가능해요.
④ 템플릿 및 스타일 적용
전문 템플릿을 제공해 영상 제작을 쉽게 시작하고, 일관된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어요.
⑤ 간편한 편집 기능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시각적 요소, 전환 효과, 오디오 등을 조절하기도 간편해요.
그러면 이제 구글 Vids를 활용하여 영상을 뚝딱 만들어볼게요!
AI로 고품질 영상 만들기
시작은 아주 간단해요. vids.google.com로 가서 원하는 프롬프트를 입력해요.

이렇게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Vids가 영상의 뼈대를 만들어주는데, 불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빼거나 바꿀 수 있어요.

그리고 원하는 스타일을 고르고 ‘만들기’ 버튼만 누르면 영상이 뚝딱 나와요. 쉽죠?

영상을 더 꾸미고 싶다면 오른쪽 패널에서 ‘새 이미지 만들기’ 탭을 누르고 마치 챗봇에게 이야기하듯 만들고 싶은 걸 입력하면 돼요. 제미나이가 몇 가지 옵션을 줄 텐데 마음에 드는 걸 고르기만 하면 되죠.

음성이 필요하다면 ‘스크립트’ 탭을 눌러요. 구글 Vids가 스크립트를 만들어 주고, 음성 해설도 만들 수 있어요. 직접 녹음하거나, 영상 분위기에 잘 맞는 AI 음성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요.

마지막으로 ‘스톡 미디어’ 탭에서는 영상에 적절한 음악을 선택해 넣을 수도 있어요. 이렇게 하면 끝. 영상 완성이에요.

마케터를 위한 팁 5가지
① 영상 제작 시간 단축
빠르게 변하는 SNS 환경에서는 콘텐츠의 타이밍도 중요해요. 예를 들어, 갑자기 유행이 된 챌린지, 신제품 출시 예고 영상 등을 만들 때 구글 Vids로 빠르게 기획할 수 있죠.
② 광고의 A/B 테스트와 최적화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어떤 크리에이티브가 가장 효과적인지 파악해야 하는데요. 구글 Vids를 통해 다양한 버전의 영상을 빠르게 만들고 테스트할 수 있어요.
③ 개인화된 영상을 쉽게 만들기
구글 Vids를 활용하면 특정 고객을 위한 맞춤형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가 활용 팁 영상, 오랜만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맞춤형 할인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해서 보낼 수 있죠.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돼요.
④ 튜토리얼/FAQ 영상 제작
명확한 제품 사용법이나 FAQ 영상은 고객 문의를 줄이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직접 화면을 녹화하거나, 자연스러운 음성 해설을 추가해 전문적인 튜토리얼 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⑤ 사내 보고와 교육 자료 시각화
영상은 내부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도 중요해요. 복잡한 마케팅 성과 보고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 브리핑, 팀원 교육 자료 등을 구글 Vids로 흥미롭게 만들어 보세요. 팀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메시지 전달력을 강화할 수 있어요.
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포맷이 있지만요. 지금 사람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고, 눈길을 확 끌 수 있는 건 ‘영상’이에요. 만들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영상만큼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지루하지 않게 전달하는 포맷은 없죠. 더군다나 트렌드가 시시각각 변하니, 영상을 만들다가 시기를 놓쳐버리는 경우도 생기잖아요. 구글 Vids가 그 해답이 될 수 있어요.
지금까지 구글 AI Now: Boost Bites 시리즈를 봐줘서 고마워요.
더 풍부한 내용과 영상은 Think with Google에서 볼 수 있어요.
👉 AI Now: Boost Bites 몰아보기
1편: 구글 AI, 제미나이로 마케팅 기획안 만드는 법
2편: 신뢰도 높은 AI, 구글의 노트북LM 제대로 쓰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