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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그마, 마케터의 치트키가 될 수 있을까요?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Q-리뷰人 : 피그마(Figma)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디지털 마케팅 기초지식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Q-리뷰人
피그마, 마케터의 치트키가 될 수 있을까?
이름은 마케터로 할게요, 근데 디자인을 곁들인 😑

마케터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업무는 ‘디자인’ 분야예요. 마케터가 기획한 소재와 콘텐츠를 디자이너에게 요청해 협업하게 되는 경우도 잦고요. 작은 회사에서 따로 디자이너 없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케터분들도 많이 계시죠.

이렇게 마케터로 취업했지만, 나의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디자인으로 고통받는 마케터에게 요즘 핫한 툴이 있어요. 이름하여 바로 ‘피그마’(Figma)! 기획이나 디자인 업무 부담을 줄이고 싶은 마케터 보스님은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
피그마‥ 그게 뭔가요? 😅

피그마(Figma)는 2015년 처음 등장한 디자인 툴인데요. 2020년 이후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사용자가 급증하기 시작했어요. 2020년, 2021년 2년 연속으로 가장 기대되는 디자인 툴 순위에서 압도적인 1등을 차지하기도 했죠!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간략히 설명해드리면요.

➊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작업할 수 있는 협업 툴이에요.
➌ 개인 개발자들이 직접 개발한 다양한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어요.
자동 저장 기능을 지원해서 일일이 저장할 필요가 없어요.
➎ UI/UX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획서, 광고 소재, PPT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해요.

특징을 훑어만 봐도 충분히 매력적인 툴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실제로 사용해보아야 이 특징이 나에게 장점일지 단점일지 알 수 있겠죠? 기존에 사용하던 어도비의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와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더 편했는지, 또 피그마가 마케터에게 정말로 적합한 툴인지 직접 피그마를 이용해 이미지를 제작해보면서 느꼈던 소감을 리뷰해드릴게요 😘
#인끼글
많은 분이 보셨어요! 👀
#마케팅 늬우스
네이버 블로그, ‘주간일기 챌린지’로 MZ 갓생러 공략
네이버 블로그가 6월 6일부터 ‘주간일기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어요. 지난해 MZ세대에게 큰 화제를 끌었던 ‘오늘일기 챌린지’의 연장선상인데요. 매일 글을 작성해야 했던 것과 달리, 이제 매주 최소 하나의 글만 작성하면 되기 때문에 참여자들의 부담은 줄고 양질의 포스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갓생’을 사는 MZ세대 이용자를 위해 마련했다고 해요.

네이버 블로그+커머스 = 마켓플레이스
네이버는 블로거가 블로그를 통해 상품 판매를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구 모음을 도입한 데 이어, 판매하는 상품들을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선보였는데요. 이 블로그 마켓플레이스에 소비자가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추가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모습이에요. 이렇듯 네이버는 커머스 사업과 블로그의 결합을 통해 창작자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고 있어요.

코로나 시들해지자 배달 플랫폼 이용 급감했다
한 빅데이터 플랫폼의 조사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지난달 사람들의 주요 배달 플랫폼 이용이 확연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어요. 업계에서는 날씨가 따뜻해져서 나타나는 일시적 현상이라고 설명했지만,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성장세가 꺾인 것은 확연해 보여요.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외식 인구가 늘어난 것과 동시에 배달 수수료가 치솟았던 것의 영향으로 분석되고 있어요.

◾ 쿠팡, 2년 만에 유료 회원 50% 증가
쿠팡의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 가입자 수가 900만 명을 돌파하며 2년 만에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이는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 이용자 4명 중 1명이 와우 가입자인 셈이고, 쿠팡에서 물건을 한 번이라도 구매한 고객 수로 따지면 절반에 가까운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이달 6월 멤버십 요금을 4,990원으로 인상한 이후에도 이러한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어요.

◾ 재미 강조한 ‘과학 마케팅’이 망하는 이유
제품에 과학적이라는 이미지를 씌우는 마케팅 기법이 과자나 스무디처럼 감성적 이미지를 추구하는 제품에는 통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과학은 ‘차갑다’는 고정 관념이 있어 즐거움, 따뜻한 감성과는 충돌해 구매 욕구를 떨어트리는 거예요. 대신 실용적인 가치를 중시하는 제품에 과학 마케팅을 적용하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디지털 마케팅 기초지식
대행사에 취업하면 다 영업을 하나요?
#마케팅 퀴즈
#큐-노트
아주 간단한 퀴즈 이미지 제작이었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이틀이나 걸렸어요.(진땀) 아직 제게는 피그마가 너무 어색한데요. 보스님은 피그마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여기]에서 댓글로 피그마 병아리 큐레터에게도 알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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