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에게 물어본 2022년 하반기 마케팅은?

뉴스레터 구독하기

80,732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2022년 하반기 마케팅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큐것이 알고 싶다 : 2022년 하반기 마케팅 전략
◾ 광고 : 쇼핑몰 무료 앱 제작 솔루션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고독하지 않은 마케터 단톡방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큐것이 알고 싶다
하반기 광고 예산, 72%는 ○○할 예정이다
힘들고 어려웠던 2년을 견디고 이제 엔데믹 상황으로 접어들고 있어요.🙌 코로나19의 종식을 기대하며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도 전보다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보스님은 2022년 하반기 마케팅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다른 마케터분들은 하반기를 어떻게 전망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을 준비하고 계실까요?

마케터라면 궁금할 만한 내용을 뽑아 함께 궁금증을 해결하는 큐-것이 알고 싶다! 지금부터 결과 살펴볼게요. 😋

📢 2022년 상반기는 어떠셨나요?

점점 광고 시장이 나아지고 있다는 것이 드러나는 대목이었는데요. 지난해와 비슷했거나 상승했다는 응답이 72.5%를 차지했거든요! 😁 코로나19로 어려웠던 2020년, 매출 하락(73%) 및 광고 성과 부진(58%)했다고 답해주셨던 것에 비해 올해에는 긍정적인 답을 해주신 비율이 더 높아졌네요.
큐레터에서는 1개의 인사이트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전문에는 2022년 하반기의 광고 예산 계획, 하반기에 주력할 광고 매체와 KPI 등 더 많은 설문 문항과 결과가 준비되어 있어요! 보스님의 더욱 꼼꼼한 하반기 마케팅 전략을 위해 전체 설문 결과를 참고해주세요
#광고

쇼핑몰 무료 앱 제작 솔루션

바이앱스의 특별한 프로모션 🎁
바이앱스에서 아이보스 회원에게 특별한 단독 프로모션을 한대요!

바이앱스는 8년 간의 앱 제작 경력을 바탕으로 1,500개 고객사를 보유 중인 곳이에요!

초기 제작 비용 없이, 앱 전용 기능 및 app push 메시지를 무제한으로 제공하여 쇼핑몰 고객 관리를 통해 매출 상승에 기여하는 앱 제작 솔루션인데요.

이 광고를 통해 바이앱스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쇼핑몰 고객 관리와 매출 상승에 관심 있는 아이보스 회원들에게 6월 한 달간 3개월 무료 사용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해준대요!

그리고 하나 더! 서비스 이용 업체 평균 구매전환율 50% 이상에 달하는 부가서비스, 리타겟팅 push 서비스도 한 달간 무료 제공까지 😲

서비스 신청을 원하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버튼을 눌러 문의해주세요!
#인끼글
놓치면 안 될 콘텐츠 모음.zip
#마케팅밈
고독하지 않은 마케터 단톡방
#마케팅 늬우스
카톡판 메타버스 ‘카카오 유니버스’ 키운다
카카오가 카카오톡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키우기 위한 ‘카카오 유니버스’를 공개했어요. 카톡 프로필에는 소통을 강조한 SNS 기능이 추가되며, 오픈채팅은 관심사 기반으로 이용자를 연결하는 ‘오픈링크’로 변화할 예정이에요. 3D 아바타를 조작하는 방식의 다른 메타버스 서비스들과는 달리 카톡의 메타버스는 텍스트 기반으로 구현된다고 해요.

누적 이용자 1,000만 앞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네이버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사용자 800만 명을 달성하며 올해 안으로 1,0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어요. 특히 네이버쇼핑 기반의 높은 적립률이 강점인데요. 사람들의 멤버십 가입과 적극적인 사용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성장으로까지 이끌어주는 윈윈 효과를 내며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어요.

빅테크가 주목하는 M2E 서비스
지난해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P2E(Play to Earn)’가 등장한 데 이어 최근에는 운동하면서 돈을 버는 ‘M2E(Move to Earn)’ 서비스들이 화제예요. 운동화 NFT를 구매한 후 달리거나 뛰어 코인을 획득하고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게임과 달리 일상에서의 움직임만으로 재화를 얻을 수 있어 접근성이 높은데요. 이에 네이버·컴투스 등 빅테크 기업들도 주목하는 모습이에요.

엔데믹 휴가철 앞둔 여행 앱의 마케팅 경쟁
엔데믹에 접어든 이후 처음 휴가철을 앞두면서 야놀자·여기어때·트리플 등 여행 관련 앱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요. 업계 관계자는 여행 플랫폼들이 엔데믹에 맞춰 전반적으로 모델 선정부터 노래 활용 광고 캠페인 등 여행의 흥을 돕기 위한 마케팅과 기획전들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 OTT 1일권 등장에 깊어지는 업체의 고심
OTT 플랫폼의 월간 구독 서비스를 하루 단위로 빌려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어요. 업체가 회원들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하는 식이며 가격은 하루에 4~600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OTT 업계는 이러한 서비스는 비즈니스 모델을 붕괴시키는 명백한 약관 위반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어요. 다만, 해당 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긍정적인 여론이 있어서 적극적인 대응이 쉽지 않은 상황이에요.
#마케팅 퀴즈
#큐-노트
벌써 2022년의 절반이 흘렀어요. 😨 저는 이번 연휴 동안 지난 2022년을 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큐레터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면 좋을지 고민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어요! 보스님도 이번 큐레터의 서베이를 통해 상반기를 되돌아보고 하반기의 마케팅 전략을 탄탄하게 대비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 여러분의 피드백은 매번 꼼꼼하게 정독하고 있어요! →피드백 남기기
💎 오늘도 마케팅 내공 UP! → 큐레터 구독하기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문의 사항이 있다면 hey@qletter.co.kr 로 메일 보내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