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를 돕고 싶은 1년 차 마케터의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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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 회사의 1인 마케터, 저도 성과 내고 싶어요!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고민 사연 : 판매율 높이는 마케팅 방법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마케터인 내가 이 세계에서는...?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고민 사연

아버지 회사의 1인 마케터, 저도 성과 내고 싶어요!

저는 아버지가 운영하고 있는 회사의 유일한 1인 마케터입니다. 휴대폰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고, 마케팅은 처음이라 유튜브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입사하고 1년 동안 페이스북 광고비로 약 6,000만 원 정도 사용했지만, 성과가 없어요. 일 예산은 평균 20만 원 정도에 일일 판매 건수가 10~20건뿐이고요..

소재나 타깃도 계속 바꿔보고 여러 오픈몰에서 기획전도 오픈하며 열심히 이것저것 시도해봤는데요. 판매량은 고작 3~7건... 페이스북 광고에서 벗어나고 싶어도 다시 새로운 걸 도전하려니 두렵기도 해요.

아버지는 괜찮다고 하시지만.. 제가 정말 죄송하고 눈물이 날 것 같습니다. 이제 더 이상 아버지를 실망하게 해드리고 싶지 않아요. 이런 상황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판매량을 늘릴 수 있을까요? 😢
다른 마케터의 조언
🧑 휴대폰 액세서리의 주 소비 고객이 10~30대인 것을 감안하면, 40~50대인 페이스북의 주 이용 대상과는 잘 맞지 않아 보여요. 그리고 제품 특성상 디자인이 가장 중요할 것 같아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그램이 훨씬 어울리는 매체라고 생각해요!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그램 중심으로 광고를 집행해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 제품의 수명 주기가 이미 한계에 다다른 제품이라면, 매체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것만으로는 소용이 없잖아요. 그러니 소재에 변화를 주는 것뿐만 아니라, 광고 소재의 ‘크리에이티브’에 힘을 실으셔야 해요. 크리에이티브가 명확하다면 광고 소재가 어떻든 지금보다는 성과가 나아지실 거예요.
👧 제품 자체의 포지셔닝이 불분명하거나 가성비가 떨어지는 제품일 가능성이 높을 듯한데요. 마케팅의 고전적인 개념을 생각하며 차근차근 디밸롭해 나가보세요. 경쟁사를 파악하고, 자사 구매자를 세분화해 분석해보신 후, 니즈에 따라 제품과 상세 페이지 등등에 변화를 주어가면서 a/b 테스트를 철저히 해주시는 거죠.
#인끼글
인기글에서 인사이트 줍줍 🐾
#마케팅밈
마케터인 내가 이 세계에서는...?
#마케팅 늬우스
◾ 네이버·카카오 2분기 광고 실적 먹구름
한 업체의 분석에 따르면, 네이버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08% 성장하지만, 영업이익은 7.27%밖에 증가하지 못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고 부분의 성장이 정체될 전망이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국내 광고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역시 이에 따른 악영향에서 벗어나기는 힘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요.

◾ 네이버, 쇼핑에도 AI 검색 도입한다
네이버가 인공지능 중심 검색 브랜드 ‘에어서치’(AiRSearch)로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검색 결과인 ‘스마트블록’을 쇼핑에도 적용했어요. 이제 쇼핑에도 트렌드와 개인의 관심사가 반영되는 결과가 제공되는 것인데요. 쇼핑 스마트블록은 소비자가 직접 구매해 체험한 후기와 상품 정보를 묶어 추천하는 블록, 날씨·계절 관련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블록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 머스크, 트위터 인수 계약 파기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440억 달러 규모의 트위터 인수 계약 파기를 선언했어요. 인수 계약을 체결한 지 두 달 정도 만이에요. 머스크 측은 계약 파기 사유로 가짜 계정 비율을 비롯한 회사 실적과 관련된 중요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점을 들었고요. 이에 대해 트위터는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히면서 법정 공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졌어요.

◾ 공정위, 네이버·쿠팡 현장 조사 나섰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네이버와 쿠팡을 현장 조사했다는 소식이에요. 네이버는 ‘네이버 현대카드’의 이용 혜택과 네이버플러스 가입자 수에 대한 표시광고법 위반 내용으로 조사가 진행되었고요. 쿠팡 역시 와우회원의 가격 할인 혜택을 표기하는 과정에서 법을 위반했는지 조사받은 것인데요. 법 위반 수위를 넘나드는 대형 플랫폼의 광고 관행에 공정위가 칼을 빼 들은 것으로 해석돼요.

◾ 틱톡,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폴로 미' 캠페인
틱톡이 중소기업의 틱톡 마케팅 지원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폴로 미’(Follow Me)를 진행한다고 해요. 캠페인 운영 가이드와 틱톡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중소기업들의 틱톡 활용 팁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폴로 미’ 웹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캠페인은 다음 달 초까지 진행된다고 하네요.
#마케팅 퀴즈
#큐-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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