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상품은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82,785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고가 정책을 유지하면서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고민 사연 : 프리미엄 브랜드 운영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마케터인 내가 이 세계에서는...? 4편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고민 사연

프리미엄 브랜드는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요?

프리미엄 고가 브랜드 운영을 맡게 된 초보 마케터인데 쉽지 않네요 🥺

키워드로는 저희 브랜드를 아는 사람들만 유입이 되고, 경쟁이 치열한 주력 키워드에서 전환이 거의 없어요.. 😟

시장 조사도 진행해본 결과, 상품 품질과 디자인 측면에서 타사 제품보다 만족도가 높고 경쟁력도 있지만 가격 장벽이 있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보스님, 고가 정책을 유지하면서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다른 마케터의 빛이 되는 의견
👩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다르겠지만, '체험 마케팅'을 기획해보시면 어떨까요? 가격 장벽 때문에 신규 고객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면, 우리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우선 제공해보시는 거예요. 단, 체리피커를 잘 걸러내셔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 비싸도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어요. 왜 그 제품을 사야 하는지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보세요! 고가 제품을 구매할 만한 연령대, 성별, 직업 등으로 세세하게 나누어 타깃팅해 타깃에게 집중적으로 상품과 콘텐츠를 노출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고가 상품일수록 브랜딩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아무리 비싸도 고객이 우리 브랜드에 가격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느끼면 언제나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전환될 수 있거든요. 그러니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보이는 광고 소재부터 배송, CS 등등 모든 요소가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세팅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인끼글
보스님을 위한 인기글 큐레이션 💌
#마케팅밈
마케터인 내가 이 세계에서는...? 4편
#마케팅 늬우스
◾ 구글, 9년 만에 최저 성장률 기록
구글이 3분기에 예상을 밑도는 매출을 기록하면서 2013년 이후 9년 만에 가장 낮은 성장률을 기록했어요. 전망치인 705억 8천만 달러보다 약 10억 달러 부족한 690억 9천만 달러로 나타난 것인데요. 전체 광고 수익은 증가했지만, 유튜브 광고 수익이 부진했던 것이 실적 부진의 주범으로 꼽혔어요.

◾ 카카오 사고 이후, 티스토리 블로거의 호소
카카오 서버 사고 이후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유입자가 급감하는 현상이 발견되었다고 해요. 티스토리 게시글이 검색 엔진에 노출되는 로직이 예전처럼 작동하지 않으면서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대폭 감소한 것이에요. 줄어든 트래픽은 광고 수익의 급감으로 이어지며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생계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요. 이런 탓에 티스토리 이용자들의 이탈 현상까지 감지되고 있어요.

◾ SSG닷컴 오픈마켓, 1년 반 만에 역사 속으로
SSG닷컴이 오픈마켓으로 등록된 셀러의 모든 상품을 '판매 종료'로 전환했어요. 상품 정보의 수정이나 등록도 중지된다고 하고요. 오픈마켓 전문 광고도 잔여 비용을 환불해줄 예정이라고 해요. SSG닷컴이 오픈마켓을 선보인 지 1년 반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는 것이에요.

◾ 헤비 유저 잃고 있는 트위터
트위터의 헤비 유저는 일주일 중 6~7일을 트위터에 로그인하고, 일주일에 3~4번 정도 글을 올리는 사람들인데요. 트위터의 한 연구원에 따르면, 헤비 유저들이 코로나19 이후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다고 해요. 헤비 유저는 전체 사용자의 10% 정도지만, 올리는 글은 전체의 90%를 차지하고 글로벌 수익의 절반가량을 창출하기 때문에 이들을 잡아두는 것이 중요한 것이에요.

◾ 골프 지고 테니스 뜬다
골프의 인기가 한풀 꺾였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패션업체들이 테니스용품 마케팅을 강화하는 모습이에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테니스가 새로운 인기 스포츠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인데요. 테니스가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이유 중 하나는 골프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활동적인 스포츠이기 때문이에요. 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테니스 시장 규모는 3,000억 원을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요.
#마케팅 퀴즈
#큐-노트
카카오·다음 메일 오류로 10월 17일(월요일) 메일을 받지 못한 분들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마케터에게 아주 중요한 소식이 담겨 있으니 놓치면 안 된다구욧 😙
🌼 큐레터가 무럭무럭 성장하는 비결! → 피드백 남기기
🙌 고민하고 있는 동료에게 나눠주세요 큐레터 구독하기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문의 사항이 있다면 hey@qletter.co.kr 로 메일 보내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