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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한의 예산으로 고객이 알아서 우리 서비스를 찾아오도록 한다면?
3월 30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서재 : 원 위크
◾ 광고 : 넥스트커머스 2023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광고) 마케터의 서재
작고 소중한 예산으로 잘 파는 마케터의 비법 😎
요즘 주변 마케터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 보면, 마케팅 예산이 줄어서 고통받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아요. 경기가 안 좋아지면서 여러 회사에서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거든요. 그렇다고 마케팅을 아예 안 할 수는 없는 일이니 참 고민이에요 😩 그런데 만약... 최소한의 예산으로도 고객이 알아서 우리 서비스를 찾아오도록 한다면 어떨까요?

"아니, 세상에 그런 방법이 어딨어. 있다고 해도 엄청나게 어렵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겠지."라고 생각하셨다면 큰 오산! 오늘 소개할 책에서는 큰돈을 들이지 않고 고객을 끌어올 수 있는 마케팅 시스템을 다루는데요. 놀라운 건 5일이면 이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다는 거예요.

도대체 어떤 시스템이길래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든다는 걸까요? 🤔
고객이 알아서 찾아오게 만드는 시스템은? 🔧
▪ 틈새시장 결정하기
틈새시장을 찾는 건 간단해 보여도 쉽지만은 않아요. 실마리를 찾으려면 기존 고객을 분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죠! 다른 집단보다 돈을 더 많이 쓰는 집단이 있는지, 판매하기 쉬운 집단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잠재 고객을 데려올 무료 리포트 만들기
고객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정보를 무료로 알려주는 무료 리포트! 주제만 잘 선정하면 그 후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고객을 데려오는 영업 사원 역할을 해요. 가장 중요한 건 모든 정보를 다 알려줘서는 안 된다는 점이죠.

▪ 웹사이트에서 무료 리포트 홍보하기
우리 잠재 고객의 집중력은 아주 짧아요. 그러니 메시지를 전달하는 홍보 카피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해요. 헤드라인과 불릿 포인트(Bullet point)만 효과적으로 사용해도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어요!

▪ 잠재 고객을 '유료 고객'으로 바꿀 드립(Drip) 마케팅 메시지
일정에 맞춰 정해진 프로세스에 따라 자동으로 마케팅 메시지가 발송되는 방식을 드립 마케팅이라고 해요. 꼭 잊지 말아야 할 점은 우리 회사의 전문성과 정체성을 잠재 고객에게 보여줘야 한다는 거예요.

▪ 광고로 웹사이트 방문자 늘리기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마지막 단계, 광고! 책에서는 구글 Ads 계정을 만드는 법부터 광고를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줘요. 만약 한 번도 광고를 만들어본 적 없다면 이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될 것 같아요.
우리가 돈이 없지, 5일간 따라 할 열정이 없냐 😤
<원 위크 One Week>는 굉장히 실무적인 내용에 집중한 책이에요. 심지어 실제로 저자가 잠재 고객을 파악할 때 사용하는 리스트와 양식도 제공해서 그대로 따라 하면 될 정도고요! 2015년에 나왔다 절판된 후, 이번 3월에 다시 나왔는데요. 애타게 찾는 사람이 많았는지 절판된 후에 중고가가 10배 이상 상승하기도 했다니...! 😲

보스님! 만약 적은 예산으로 마케팅해야 하거나,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힌다면 여기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는 건 어떤가요? 😆
도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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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올해는 놓치지 마세요!
소비자의 꽉 닫힌 지갑과 마음을 동시에 여는 이커머스 전략

✔️ '몽탄', '청기와타운', '고도식'이 핫플이 될 수 있었던 F&B 전략은? 
✔️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 마케팅 전략은?
✔️ MZ 세대들은 왜 GS리테일 '갓생기획'에 열광할까? 
✔️ 130만 회원 간편식 마켓 '윙잇' CEO가 말하는 간편식 시장의 미래는?
✔️ 매출 2조를 넘는 패션 공룡, 탑텐이 이대서울병원에 매장을 낸 이유는?

경기 불황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꾼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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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끼글
많이 본 콘텐츠 🖐
#마케팅 늬우스
◾ MS 검색 '빙' 국내 사용자 7배  급증
인공지능 챗봇인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기술을 검색엔진 빙에 적용했더니 최근 국내에서 빙 이용자가 7배 이상 급증했어요.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빙 모바일 앱의 DAU가 749명에서 5274명으로 7배 넘게 늘어났어요. 또한, MS의 엣지 브라우저 이용자 수도 급증하고 있고요. 국내 검색 시장 '빅3'인 네이버와 구글, 카카오 '다음'의 아성에 도전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어요.

쿠팡, 오픈마켓 상품도 로켓배송한다
쿠팡이 오픈마켓에 입점한 판매자도 로켓배송을 이용할 수 있는 '로켓그로스'를 도입하기로 했어요. 쿠팡의 물류센터로 상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를 모두 제공해 주는 서비스예요. 기존 제트배송은 상품 일부를 쿠팡이 매입하는 방식인데 반해 로켓그로스는 판매자가 사용한 만큼만 내면 되는 방식이라고 해요.

◾ 지난해 디지털 광고비 2.7% 증가
주요 6개 업종의 지난해 디지털 광고비가 전년대비 2.7% 늘었어요. 메조미디어가 발표한 업종별 분석 리포트를 보면 지난해 디지털 광고를 가장 많이 집행한 분야는 이커머스로, 약 4207억 원을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어요. 이어서 화장품 업종이 3040억 원, 식음료 업종이 2683억 원으로 뒤를 이었고요. 또한, 6개 업종이 가장 많이 사용한 광고 유형은 '디스플레이 광고'인 것으로 조사되었어요.

트위터 추천 탭에 유료 이용자 트윗만 보여준다
조만간 트위터 추천(For you) 피드에 유료 이용자의 피드만 보일 전망이에요. 유료 이용자는 트위터 블루 서비스 구독자를 말하는데요. 외신은 트위터가 AI 봇을 퇴치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하며 트위터 블루 구독자 피드만 보여줄 것이라고 보도했어요. 이로 인해 향후 For you 피드에 홍보성 트윗이 더 많아질 것이라는 우려의 시선도 있어요.

4월 광고시장 봄바랑 예상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4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KAI 지수를 101.8이라고 발표했어요.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 것이라고 대답한 곳이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에요. 4월은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지난해 대비해서는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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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큐노트에 쓸 말이 항상 고민이에요. 작은 영역이지만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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