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156,670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잡일을 더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는 1년 차 마케터의 고민
8월 3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고민 사연 : 마케터에게 잡일이란?
◾ 광고 : 이벤트 무료 제작하고 30만 원 받자!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큐-서베이 : 큐레터 구독자가 뽑은 마케팅 뉴스레터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고민 사연
마케터로 일하면서 잡일은 어느 정도 하시나요?
저는 1년 차 마케터예요. 회사 다니면서 주 업무도 하지만 잡일을 하기도 하는데요. 어느 정도는 이해가 되지만 요즘 잡일 업무가 너무 많아져서 고민이에요.

제가 하고 있는 업무 중 가장 시간을 많이 잡아먹고, 업무를 하며 현타가 오는... 잡일이라고 생각하는 일은 채널별로 고객 문의에 대해 답변을 하는 것, 해외 상표권 출원을 위해 변리사와 소통, 해외 구매 또는 바이어 샘플 배송, 제조사 커뮤니케이션 및 A/S문의인데요.

이런 업무들이 마케팅을 하는데 많이 필요한 업무일까요? 다른 분들은 마케팅 외에 어떤 잡일거리를 하고 계신지도 궁금해요!

다른 분들의 의견은?
👩 회사와 관련된 모든 파트에는 마케팅이 조금씩... 어쩌면 많이 투여되는 파트도 있다고 생각해요. 해서 위에 작성하신 업무들은 제가 보기에는 전혀 잡일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고객 CS사용자의 의견을 들어보고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고요. 해외 상표 출원은 해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으니 경험이 될 수 있어요. 해외 배송, 제조사 커뮤니케이션, A/S 문의 업무는 제품 업데이트라던지 샘플 관련 일정을 파악하고 마케팅 일정을 잡을 수 있는 눈이 생길 수 있어요.
👨 1년 차 마케터로서 맡고 계신 업무를 보니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맡고 계신 것 같아요. 이런 것들을 '잡일'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신입인 내가 할 일'로 생각해 보세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역량과 지식을 쌓아가는 거죠. 후에 이 업무들을 후임이 맡게 될 수도 있어요. 업무를 어떻게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전달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아요.
🧑 이런 잡일을 하신 분도 있어요. 쓰레기통 비우기, 간식 세팅, 사이트 모니터링, 커피 머신 치우기, 각종 청소에 제설... 밥 차리고 커피 타고, 이사님 흰머리도 뽑기 😅
#광고
이벤트 준비가 번거로운 마케터 주목 🤚
멀고도 험한 이벤트 준비 과정..
이벤트페이지 제작부터 개인정보 수집, 경품 발송까지
마케터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없죠 😥
이벤트를 더 편리하게 준비할 수는 없을까? 

이벤트 준비에 허덕이는 모든 마케터를 위해
종합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쇼 비즈'가 모든 과정을 하나로 모았어요!

이제 '이벤트메이커'로 이벤트 간편하게 준비하세요!
개발자, 디자이너가 없어도 무료 디자인 테마로 쉽고 빠르게 준비 가능! 

심지어…모든 과정이 0원이라고?! (거짓말 아닌데..)
오직 기쇼비즈 회원에게만 드리는 기간 한정 혜택!

✅ 이벤트 페이지 제작/운영/분석이 '0원'
✅ 이벤트 경품 최대 12% 할인 혜택
✅ 페이지 접속 수 최대 1만 건 제공 (등급별 혜택)

우리 이벤트가…여기서 끝날 수는 없잖아?
이벤트메이커를 통해 멋진 이벤트를 제작해 주시는 분들께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있어요!
(1등이 무려..신세계 상품권 30만원!) 😲

이렇게 좋은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
#인끼글
많이 본 콘텐츠 TOP 5
#큐-서베이
큐레터 구독자가 뽑은 마케팅 뉴스레터
지난 7월 20일 마케팅 관련 뉴스레터를 모아 전해드렸는데요. 콘텐츠를 발행하며 어떤 마케팅 뉴스레터를 보고 계신지 큐-서베이를 진행했어요. 오늘 그 결과를 알려드릴게요! 큐레터가 발견하지 못했던 다른 뉴스레터도 많이 알려주셨으니 바로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마케팅 늬우스
◾ 유튜브 쇼츠, MAU 20억 명 돌파
유튜브의 숏폼 플랫폼 '쇼츠'의 MAU가 20억 명을 넘어섰다고 해요. 이런 숏폼 플랫폼의 선두 주자인 틱톡은 지난해 MAU 16억 명을 기록했고, 인스타그램 역시 MAU 20억 명을 바탕으로 릴스를 강화하고 있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여요. 유튜브는 MAU가 늘어나면서 광고 수익 역시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어요.

◾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 유료화한다
네이버가 지난해 말 론칭해 무료로 제공하던 도착보장 솔루션을 유료화하기로 했어요. 이용자가 늘어나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고도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을 회수하는 정도의 수수료 책정을 검토한다고 설명했어요. 도착보장은 고객에게 높은 정확도의 도착일을 보장하는 서비스예요.

◾ 공정위 '다크패턴 가이드라인' 마련
고객을 속여 원치 않는 행동을 유도하거나 제한하는 '다크패턴'에 대해서 공정거래위원회가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어요. 소비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무료 서비스가 유료로 전환되거나 결제금액이 늘어나더라도 소비자에게 별도의 고지 없이 자동 갱신되는 등의 사례를 담았어요. 다만 공정위는 이번 가이드라인이 법적 구속력을 가지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어요.

◾ 배달의민족, 쇼핑라이브 종료
국내 배달 앱 가운데 처음으로 라이브 쇼핑을 선보였던 배달의민족이 '배민쇼핑라이브'를 종료하기로 했어요. 배달의민족은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용자 확보와 수익성을 고려해 사업을 종료한다고 밝혔는데요. 업계에서는 배민스토어와 B마트를 중심으로 커머스 기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어요.

◾ 2030 충성고객 만든 쿠팡 스포츠 중계
쿠팡이 세계 최고 수준의 축구 클럽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올해도 흥행하면서 2030 충성 고객 만들기에 성공하는 모습이에요. 스포츠 중계를 핵심 ‘킬러 콘텐츠’로 점찍고 지난해에만 200만 명의 유료 멤버십 가입자를 늘린 쿠팡은 올해 프로축구 독점 생중계와 F1 월드 챔피언십 중계 등을 잇달아 따내며 이 전략을 확대하고 있어요.
#마케팅 퀴즈
※ 회원이 아니더라도 매일 퀴즈를 풀어보세요! (클릭)
#큐-노트
뜨거운 햇빛에 양산은 필수! 🌂 보스님 더위 조심하세요!
😘 고민에 조언 한 조각 → 피드백 남기기
💌 지난 큐레터가 궁금하다면 큐레터 더보기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문의 사항이 있다면 hey@qletter.co.kr 로 메일 보내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  070-4349-6156
더 이상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e-mail any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