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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AI서비스들을 모아봤어요.
11월 2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즐겨찾기 : 똑똑한 마케터는 다 아는 AI 모음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즐겨찾기

마케터의 업무 효율을 올려줄 AI 모음 🤖

챗GPT의 등장으로 AI가 우리 일상에 밀접하게 영향을 끼치게 되었어요. GPT-3.5와 GPT-4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 GPT는 공개 단 5일 만에 하루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파장이 컸죠.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서로 채팅을 하듯 AI가 답변을 해주는 방식인데요. 한때 '심심이'라고 불리는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도 비슷한 방식이었지만, 챗GPT는 더 정교하고 높은 정확도를 보여주고 있어요. 질문에 대한 답변은 물론, 번역이나 코딩, 논문 작성 등 여러 업무 분야로도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챗GPT가 불러일으킨 AI열풍은 실로 대단한데요. 챗GPT를 기점으로 구글에서는 바드(Bard), MS의 빙(Bing), 네이버의 큐(cue:) 등 다양한 AI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어요. 심지어는 생성형 AI로 그림도 그리고, 없던 이미지도 만들어주고 있고요. AI의 기능이 워낙 뛰어나고 진화하고 있다 보니, 특히 다양한 업무를 하는 마케팅에 접목시키기가 굉장히 유용하죠.

그래서, 마케팅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AI서비스는 무엇이 있을지 큐레터가 알아봤어요!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서비스에 한하여 모아보았으니, 보스님께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 사용해 보세요! 😉
마케터에게 유용한 AI서비스
아이작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가 운영하는 AI 기반 광고 창작 지원 서비스예요. 아이작 서비스를 통해 트렌드를 분석하고 광고 카피를 만들거나 스토리보드 제작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타입잇은 블로그 작성에 최적화된 AI 서비스예요. 주제와 제목을 정하고 타입잇에 입력하면 블로그 글을 자동으로 작성해 줘요. 또, 웹사이트 URL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에 맞는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도 제공해 준다고 해요.

그리고 싶은 그림을 프롬프트 창에 입력하고 생성하기 버튼을 누르면 그림을 그려주는 AI 사이트예요. 원하는 키워드를 자세하게 적을수록 원하는 그림이 생성될 확률이 높아져요.

타입캐스트는 TTS(Text To Speech)에 활용 가능한 AI 성우와 가상인간 서비스를 제공해요. 내 콘텐츠에 목소리나 캐릭터가 필요하다면 타입캐스트에서 AI 성우 및 가상인간을 한 번 찾아보세요!

종류별로 다양한 AI가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업무 효율이 쑥쑥 올라갈 것 같아요! 이 외에도 13가지의 AI가 본문에 준비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인끼글
보스님도 함께 봐요💖
#마케팅 늬우스
메타, 유럽에서 광고 없는 유료 구독 도입

메타가 유럽에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유료 버전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어요. 유럽에서는 맞춤형 광고를 위한 이용자의 데이터 수집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데요. 메타는 유료 서비스로 규제를 피하고 수익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여요. 이용 요금은 월 9.99달러로 알려졌어요.


◾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담은 네이버앱 출시

네이버가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여 새로운 네이버앱이 출시될 예정이에요. 오늘(2일)부터 개편된 네이버앱을 통해 쇼핑, 홈, 콘텐츠, 클립 등 총 4개의 탭이 노출되고, 하단에는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홈 피드'가 새롭게 신설되었어요.


◾ 11월, 교육·출판 광고 늘어날 것으로 예상

코바코는 수능철을 맞아 교육 업종과 출판업계를 중심으로 광고 집행이 소폭 늘 것으로 전망했어요. 코바코는 11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를 100.5로 전망했는데요. 업종별로는 대학교 등 '교육 및 복지후생'(110.7), 교과서 및 학습 서적 등 '출판'(104.8) 업종의 광고비 집행 증가 폭이 클 것으로 전망됐어요.


◾ OTT 티빙, 광고요금제 도입

국내 OTT 서비스인 티빙이 내년 1분기 중에는 국내 서비스 최초로 광고형 요금제를 출시하기로 했어요. 또, 12월 1일부터 구독료를 인상한다고 밝혔는데요. 광고형 요금제 가격은 월 5500원으로 알려졌어요. 티빙은 국내외 OTT 시장에서 광고 사업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는 만큼 티빙도 변화에 발맞춰 AVOD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어요.


◾ 활발한 수능 마케팅

기업들이 수험생을 겨냥한 마케팅으로 분주한 시기예요. 수능 당일 도움이 될 상품부터 플랫폼을 활용한 수능 공략 공부법 등을 공개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작년에는 이태원 참사 여파로 수능 마케팅이 조용히 진행됐지만 올해는 활기를 띠고 있어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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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다음 주부터는 엄청 추워진다고 하네요! 정말 이제 겨울이 찾아오나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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