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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리뷰 솔루션들의 사용 후기를 들어보고, 장/단점을 정리해 봤어요.
11월 9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큐것이 알고 싶다 : 어떤 리뷰 솔루션을 사용하시나요?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심각한 중독증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큐것이 알고 싶다
어떤 리뷰 솔루션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커머스의 꽃은 '리뷰'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살 경우, 리뷰는 꼭 확인해보고 구매를 하는 편인데요. 실제로 한국소비자연맹의 온라인쇼핑 이용후기에 대한 소비자 설문 결과에서 이용후기가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82.4%로 나타났어요.

그만큼 커머스에서 리뷰는 구매 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리뷰를 수월하게 관리하고, 또 고객들에게 문자, 알림톡, 팝업으로 리뷰를 작성하도록 독려하는 등 여러 기능이 있는 리뷰 솔루션들이 출시되었죠.

여러 솔루션들이 출시됨에 따라 많은 쇼핑몰들이 리뷰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큐레터가  다양한 리뷰 솔루션들의 사용 후기를 들어보고, 장/단점을 정리해봤어요! 😉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리뷰 솔루션은?

현재 어떤 리뷰 솔루션을 사용하고 계신지 여쭤봤어요. 응답해 주신 분들의 45.6%가 크리마 사용 중이라고 답변해 주셨고, 이어서 스냅리뷰(12.3%), 브이리뷰(12.3%), 알파리뷰(10.5%), 기타 (19.3%) 순이었어요. 익숙하고 잘 알려진 크리마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 크리마의 장/단점은?

가장 많이 사용 중이신 크리마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 요소는 리뷰 관리 업무에 대한 효율성 증대(32.2%)였어요. 그리고 리뷰 작성 독려를 통한 리뷰 작성률 증대가 그다음이고요.

단점으로는 부담스러운 솔루션 비용(26.8%)을 가장 많은 분들이 지적해 주셨어요. 다음으로 타 채널 연동이 번거롭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아주셨어요.

이 외에도 3가지 리뷰 솔루션의 사용 후기와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기능 등 다양한 의견을 모았어요. 본문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인끼글
많이 본 콘텐츠 TOP ✋
#마케팅밈
심각한 중독증
#마케팅 늬우스
카카오톡, 사용자 이탈 늘어난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용자를 늘리려고 여러 도를 하고 있지만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어요.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9월 카카오톡의 MAU는 4161만 명으로, 전년대비 약 180만 명 감소했어요. 체류시간도 줄어들고 있어서 오픈채팅을 개편하고 숏폼 콘텐츠인 펑을 출시하였는데요. 아직 이용자의 호응은 크지 않은 상황이에요.


중국, 미국 제치고 직구 1위

올 3분기 해외 직구 구매액은 1조 6300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24.8% 급증했어요. 특히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이 8193억 원, 미국이 3532억 원을 기록해 중국이 106.4% 증가했고, 미국은 4.6% 감소했어요. 2014년부터 해외직구 구매액 1위 자리를 지키던 미국을 제치고 올해 처음으로 중국이 우리나라의 직구 시장 1위로 올라설 것으로 보여요.


문구류가 디지털에서 부활한다

잘파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침체됐던 문구 시장이 디지털에서 부활하고 있어요. 아날로그 공책이나 볼펜과 다르게 태블릿 사용자를 위한 디지털 다운로드 형태로 출시되는 것인데요. 학습 일정표나 가계부, 다이어리, 메모장, 노트 등이 모두 디지털 문구예요. 지난해 전 세계 디지털 문구 시장은 약 120억 달러였고, 2030년에는 약 157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에요.


행태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정책 나온다

유럽연합을 중심으로 행태정보 기반의 광고 규제를 시작한 가운데, 정부가 연내 온라인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을 내놓을 전망이에요. 이번 가이드라인에는 로그인 없이 이용하는 기기에서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도 이용자 동의를 얻어야 하는 등 개인정보보호법 적용 기준을 명확히 할 것으로 보여요.


◾ 네이버 숏폼 클립, 크리에이터 키운다

네이버가 숏폼 서비스 클립에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을 시작해요. 창작자 100명을 선발해 약 한 달 반 동안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는데요. 네이버가 클립 서비스를 네이버앱 전면에 배치하고 숏폼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크리에이터 발굴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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