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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경력을 걱정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조언 모음
11월 23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고민 사연 : 실력 없이 경력과 몸값만 쌓이는 것 같아요
◾ 광고 : 운행한 만큼만 내는 종량제 차량광고 마루알리
◾ 큐-서베이 : 2024년 마케팅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연말을 준비하는 마케터의 모습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고민 사연

실력 없이 경력과 몸값만 쌓이는 것 같아요 😞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어쩌다 마케터가 된 지 6년이 흘렀어요. 우연히 맡았던 SNS 홍보가 터지면서 마케팅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죠. 하지만 실력보다 운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아요. 스스로 한 일이긴 하지만, '이게 왜 되는 걸까?' 싶은 일들이 많았거든요. 잘 된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 채 넘기다 보니, 저는 경력과 몸값만 불린 깡통 마케터가 되어있었어요.

가끔 용어도 헷갈려서 잘 모르는데 '과연 내가 진짜 마케터인가?'라는 생각이 들고, 포트폴리오를 쓸 때마다 고민이 많아져요. 제 자신이 떳떳하지 못한 느낌... 언제쯤 운을 온전히 내 실력으로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
다른 분들의 의견은?
🧑🏻 단순히 운 좋게 터지는 콘텐츠는 없는 것 같아요. 이미지, 카피, 업로드 시간, 키워드, 로직 등 어떤 요소라도 잘 된 이유가 있을 거예요. 그동안 잘 된 콘텐츠를 더 연구해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운이라고 생각 마시고 잘하셨던 것을 분석하셔서 꼭 실력으로 만드시길 바랄게요! 🔥
👩🏻 디자이너에서 마케터로 전향하신 거라면, 향후 포트폴리오에서 디자인 능력을 겸비한 마케터라는 점을 살려보면 어떨까요? 퍼포먼스와 콘텐츠를 두루 할 수 있는 마케터만큼이나 시장에서 매력적인 존재예요. 마케터로서 부족한 부분은 앞으로 채워나가도 된다고 생각해요.
👨🏻 우연히 글을 읽고 글쓴이의 솔직한 고민에 공감이 가서 댓글을 달게 됐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제 경험을 담아 몇 자 적어봐요.
1. 자신만의 ‘마케팅 정의’ 내리기
스스로 정의하는 마케팅이 무엇이냐에 따라 내가 모르는 것이 무엇이고,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어요. 그걸 통해 마케팅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고 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게 되죠.
2.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기
내가 아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고 직접 실행할 수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직접 구분해 보시길 바라요. 러면 제대로 알기 위해서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어요.
3. 나만의 시간확보를 위한 시스템
중요한 것은 열정과 의지보다는 습관과 시스템이에요. 모르는 것을 배우기 위한 물리적인 시간 확보가 기본이 되어야 해요. 확보된 시간이 의지에 따라 휘둘리지 않도록 하나의 습관과 시스템으로 만들어보세요.
많은 조언이 있었어요!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원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
#광고
이제 차량광고도 성과측정 하자!
차량광고는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네요..
차량광고 계약 이후 광고비를 전액 지급했는데 실제로 운행을 하지 않거나
운행을 하더라도 오프라인 광고라는 특성 때문에 그런 지 제대로 된 성과 리포트가 없으니 성과 측정이 힘들더라고요.. 😥

하지만, 마루알리를 이용하면 차량광고의 불편했던 점들을 해결할 수 있어요!

마루알리는 운전자의 GPS와 자석 광고판의 부착된 비콘을 통해 운행정보를 실시간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으며 운행한 만큼 광고비를 지급하는 "종량제 차량광고"거든요! 🚕
#큐-서베이
2024년 마케팅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올해도 고금리, 고물가 기조로 시장이 얼어붙었어요. 그 영향일까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희망퇴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분위기 속에서 보스님의 올해는 어떠셨나요? 내년에는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큐레터가 알아보고, '큐-것이 알고 싶다'로 다시 돌아올게요!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 중 5명을 추첨하여 쿼카 스마트톡을 드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설문 기간 : 2023. 11. 22 ~ 12. 3
#인끼글
인기 있던 글만 모았어요 😘
#마케팅밈
#마케팅 늬우스
◾ CJ그룹, 쿠팡과 완전한 결별

식품업계 1위인 CJ제일제당과 이커머스 1위인 쿠팡이 사실상 결별했어요. CJ제일제당은 내년 사업계획에서 쿠팡을 아예 배제한 것인데요. CJ는 지난해 11월 쿠팡이 납품단가 협상이 결렬된 이후 납품을 중단한 상태예요. 이후 CJ제일제당은 쿠팡 없이도 3분기 국내매출 1.3% 증가했고, 쿠팡도 마찬가지로 성장하면서 화해 가능성은 낮아졌어요.


◾ 뜨거운 얼리 크리스마스 마케팅

국내 기업들이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해서 이른 시점부터 성탄절을 앞세우는 얼리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나서고 있어요. 기존에는 11월은 비수기였고, 11월 말부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나서고 있었으나 최근 핼러윈 마케팅을 대폭 축소하거나 취소한 이후 남은 연말 행사가 크리스마스 밖에 남지 않았다는 심리가 얼리 크리스마스 마케팅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에요.


◾ 구글, 내년 3분기부터 타사 쿠키 차단한다

구글이 크롬에서 타사 쿠키를 차단할 예정이에요. 원래 지난해부터 차단할 예정이었지만 올해 말로 연기되었다가 2024년으로 다시 한번 미뤄졌어요. 타사 쿠키를 차단하면 광고 타기팅이 불가능해져 맞춤형 광고가 어려워져 대체 방안을 준비하고 있어요. 구글은 내년 1분기부터 사용자의 1%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한 후 3분기부터 순차 적용한다고 밝혔어요.


◾ 반유대주의 지지 발언에 엑스 광고 휘청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반유대주의 지지 입장을 밝힌 후 소셜미디어 엑스의 광고 수익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요. 실제로 대형 광고주들이 잇따라 이탈하고 있는데요. 한 미디어에서 IBM, 애플, 오라클 등의 기업 광고가 X 플랫폼에서 나치 콘텐츠 옆에 배치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히자 이 기업들이 줄지어 광고 중단을 선언하기도 했어요.


◾ 네이버, 단위가격표시제 도입한다

여러 개를 묶어 판매하는 번들을 낱개 상품보다 비싸게 파는 이른바 '번들플레이션'을 막기 위해서 네이버 쇼핑이 내년에 단위가격 표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어요. 네이버는 판매자들이 상품 중량, 판매 단위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단위가격이 산출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고민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내년 중 개발 완료하여 시범 운영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어요.

#마케팅 퀴즈
※ 회원이 아니더라도 매일 퀴즈를 풀어보세요! (클릭)
#큐-노트
3주년 퀴즈 풀고 2024년 마케팅 계획 설문 참여하면 스마트톡 당첨 확률이 올라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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