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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차 디자이너 겸 마케터의 이직고민
2월 8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고민 사연 : 5년 차 디자이너 겸 마케터의 이직고민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 밈 : 마케터 구성 단계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고민 사연
5년 차 디자이너 겸 마케터의 이직고민 💼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5년 차가 되었고, 인하우스에서 디자이너 겸 마케터를 하고 있어요. 앞으로는 디자이너보다 마케터의 커리어를 쌓고 싶어요. 그런데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가 불안정해서 이직을 고민하던 중, 정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에이전시에 지원해서 합격 연락을 받게 되었어요.


먼저 합격한 에이전시의 경우 PM역할을 겸하는 디자이너를 맡게 될 것 같아요. 장점은 지금보다 높은 연봉과 출퇴근 거리예요. 또 에이전시라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할 수 있다는 것도 마음에 들어요. 단점으로는 잦은 야근과 마케팅보다는 제안서 업무가 비중이 높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지금 근무하고 있는 인하우스의 경우 업무 비중은 마케팅 70%, 디자인 30% 정도예요. 장점으로는 비교적 편한 업무와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선임 분들이 계시다는 거예요. 단점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기는 어렵고, 출퇴근 거리가 멀어요.


여러분이라면 현재 근무 중인 인하우스에 머물 것 같으세요, 아니면 새로 합격한 에이전시로 이직하실 건가요? 고민입니다! 😢

다른 분들의 의견은?
🧑🏻 장기적으로 마케팅 커리어를 쌓고 싶다고 하셨는데, 에이전시에서는 디자이너로 근무하게 된다면 지금 회사가 낫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인하우스와 에이전시 모두 경험해 봤지만 결국 최종 결정권이 어디에 있느냐가 중요하더라고요. 아무리 좋은 전략을 제안해도 클라이언트가 받아들이지 않으면 실행될 수 없는 전략이 되어버리니까요. 저라면 인하우스로 선택할 것 같아요.
🧒🏻 '다양한 프로젝트'의 의미가 다양한 업체(기관)를 경험하는 것인지, 업무 경험을 의미하는 것인지에 따라 단점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해요. 현재 다니고 계시는 인하우스의 경우 특히 마케팅과 디자인을 주도적으로 담당하고 계신다면 기획전이나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성 업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풍부할 것 같은데요. 주도적인 태도를 갖고 업무에 임한다면, 상사분의 높은 마케팅 이해도와 관심을 바탕으로 함께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환경인 것 같아요. 좋은 마케터, 그리고 관리자로 성장하시길 응원합니다!
👨🏻 저는 현재 계시는 인하우스에 스테이 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업무 범위는 사실 늘리기 나름이라고 생각해요. 😉
👩🏻 저도 인하우스 추천할게요! 정부/공공기관 상대하는 에이전시는 제안서 기간 불 떨어지면 야근에 주말출근은 기본인데, 그만큼 상응하는 복지가 있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공공사업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들은 제한도 많고, 마음껏 기량을 뽐내기에는 아쉬움이 많을 것 같다는 게 제 생각이에요. 인하우스에서 본인만의 독자적인 브랜딩 능력을 키워서 추후 개인사업이나 프리랜서를 할 때도 도움이 될 것 같고, 다른 회사에서 관리자 직급으로 올라가셔도 보는 눈이 생기고 관리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인끼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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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밈
마케터 구성 단계
#마케팅 늬우스
네이버 검색 VIEW 사라지고 인기글로 바뀐다

네이버는 통합검색 내 VIEW(뷰) 영역의 검색 결과를 인기글 스마트블록으로 전환한다고 밝혔어요. 그동안 네이버는 통합검색 결과에 사용자 관심사 기반 맞춤형 결과를 제공하는 스마트블록 비중을 확대해 왔어요. 이런 흐름에 따라 블로그, 카페 출처의 콘텐츠를 보다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관련된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맞춤 제공하겠다는 계획이에요.


중국 직구 금액, 처음으로 3조 원 넘어

지난해 중국 온라인 직구 금액은 3조 2900억 원으로 집계됐어요. 1년 전보다 2.2배로 뛰며 처음으로 3조 원을 넘어선 것인데요. 특히 알리, 테무 등 중국 직구 플랫폼들이 국내에서 영향력을 넓혀가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어요. 고물가에 ‘가성비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다, 무료 배송을 앞세운 공격적 영업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여요.


◾ 갑질 없었다는 쿠팡, 공정위 상대 소송 이겼다

쿠팡이 과징금 부과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공정위를 상대로 낸 행정소송에서 이겨 갑질 혐의를 벗었어요. 공정위는 쿠팡이 지난 2017년부터 101개 납품 업자에게 경쟁 온라인몰 판매가가 내려갔을 때 판매가격을 인상하라고 요구한 것에 대해 과징금을 부과했어요.


복고 바람 타고 추억속 브랜드 귀환

1990년대 전후 유행했던 스포츠·패션 브랜드가 레트로 패션이 유행함에 따라 다시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어요. 아디다스와 함께 독일계 스포츠 브랜드로 한때 인기를 끈 푸마가 대표적인데요. 푸마는 2000년대 이후 자취를 감추다시피 했다가, 지난해부터 스피드캣 스니커즈 상품이 인기를 끌며 부활에 성공했어요. 이탈리아 스포츠 브랜드 카파와 프로스펙스·프로월드컵 등도 인기를 끌고 있어요.


◾ 왓챠, 수익공유 마케팅 시작

커머스 서비스 중심으로 활용됐던 리워드 마케팅이 최근 OTT까지 확대되고 있어요. 왓챠가 OTT 서비스 중 처음으로 ‘왓챠 큐레이터’라는 이름의 리워드 마케팅을 시작한 건데요. 왓챠 큐레이터로 선정된 이들의 활동을 통해 왓차를 유료 구독하거나 콘텐츠를 구매하는 이용자가 발생할 시 큐레이터에게 수수료가 지급되는 방식이에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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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내일부터 구정 연휴가 시작되네요! 다음 주 월요일 큐레터는 쉬어갈게요. 우리 모두 즐겁고 배부른 연휴 보내도록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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