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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6명이 참여한 마케터 연봉 설문 결과 공개!
3월 21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큐것이 알고 싶다 : 마케터의 연차별 평균 연봉은?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큐것이 알고 싶다
마케터의 연차별 평균 연봉은 얼마일까?
벌써 2024년도 석 달이 지났어요. 새해가 되고 많은 분들이 연봉협상을 하셨을 텐데요. 협상 결과는 어떠셨나요? 😊 이번 설문의 주제는 민감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누구라도 궁금해하셨을 내용이에요. '내 연차에 나는 적절한 연봉을 받고 있을까?'라는 생각은 한 번쯤 해보셨을 테니까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 세부적인 직무로 나뉘는데, 어떤 마케터가 연봉을 많이 받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직무별로, 연차별로, 근무하는 기업에 따라 얼마의 연봉을 받고 있는지 함께 살펴봐요!
평균 연봉은 대행사보다 인하우스가 소폭 높다
근무지별로 연봉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확인해 봤어요. 대행사와 인하우스의 연봉별 분포는 비슷한데요. 4,000만~6,900만 원 구간에서는 인하우스의 비율이 더 높지만 3,900만 원 이하와 7,000만 원 이상에서는 대행사가 더 높은 비율로 나타나고 있어요. 프리랜서는 5,000만~9,000만 원대의 분포는 적고 3,000만 미만~3,900만 원, 그리고 1억 원 이상의 비율이 높게 나타나 격차가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연차별 연봉을 살펴보면, 당연히 연차가 쌓일 수록 연봉이 높아지는 추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신입(0~1년)의 경우 3,000만~3,900만 원이 58.1%로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어요. 마케터 초봉이 3,000만 원 이상으로 많이 올라왔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주니어(2~4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3,000만~3,900만 원에서 58.3%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미들(5~8년)은 4,000만~4,900만 원에서 45.5%로 나타나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어요. 시니어(9~14년)은 4,000만~9,900만 원까지 고루 분포되어 있고, 15년 차 이상에서는 1억 원 이상이 31.3%로 가장 많았어요.
마케터들의 근무지별, 연차별 연봉을 살펴봤어요! 이번 설문은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통계를 다양하게 내봤어요. 본문에서는 기업 규모별, 세부 직무별 통계와 연봉협상 여부 등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
#인끼글
주목 받았던 게시글 🖐
#마케팅 늬우스
◾ 한국인 10명 중 7명 이상은 OTT 서비스 구독한다

모든 연령대에서 10명 중 7명 이상이 OTT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넷플릭스 이용률이 가장 높은 가운데, 10명 중 4명 가까이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어요. 연령대별 OTT 서비스 이용률은 10대 77%, 20대 85%, 30대 88%, 40대 82%, 50대 71%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어요.


커지는 역직구 시장, 1인 무역 시대 열린다

올해 역직구 시장에서는 해외판매 개인 간 거래가 활발해지며 '1인무역'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요. 이베이가 올해 역직구 시장은 수집품, 북미, 3월이 중요한 키워드라고 밝혔는데요. 실제 지난해 한국 셀러 매출 성장률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 1, 2위는 개인 간 거래가 활발한 '수집품'이 차지했어요.


◾ 오아시스, 새벽 배송계 올영 꿈꾼다

오아시스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요. 경영 효율화와 몸집 불리기에 집중한 결과인데요. 2018년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선식품 새벽 배송을 시작한 오아시스는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옴니채널 전략으로 0%대 재고 폐기율을 기록하고 있어요. 뷰티업계 올리브영과 유사한 전략인 것이죠. 오아시스는 올해 퀵커머스, 무인결제 도입 등을 통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에요.


광고주 88%, 인플루언서 광고 지속 의향 있다

현재 인플루언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의 88%가 이를 지속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응답사의 68%가 만족한다고 답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플루언서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또 인플루언서 광고를 지속할 계획인 광고주들 중 77%는 광고 예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답했어요.


페이스북은 감소하고 인스타그램은 5년간 사용자 2배 증가

지난달 인스타그램 앱 사용자는 2430만 명으로 2019년 대비 95.8% 증가했어요. 반면, 페이스북은 840만 명으로 2019년 대비 35.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페이스북 앱 사용자는 50대를 제외한 모든 세대에 걸쳐 줄었어요. 10대와 20대 감소율은 각각 56.7%, 49.6%로 나타났어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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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이번 설문에 참여해 주신 456명의 마케터분들 감사드려요! 🙇 선물 당첨자는 이번 주 중으로 안내드릴 예정이니, 메일함 꼭꼭 확인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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