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156,613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20인 미만 기업의 대표님들을 위한 도서 추천
4월 18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서재 : 사업가를 위한 추천 도서 10권
◾ 광고 : 킷캣이 선사하는 특별한 기분전환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서재
사업가를 위한 추천 도서 10권
"회사는 혼자서 이루기 힘든 성과를 내기 위한 곳입니다. 저마다 다른 능력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서 혼자서 넘볼 수 없는 목표에 도전하는 곳. 그리고 개인이 결코 이룰 수 없는 거대한 성취를 이루고 결실을 함께 나누는 곳입니다."
이 문장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크래프톤 웨이에 나온 내용으로 회사에 대해 가장 잘 표현한 문장이라고 생각해요. 오늘 마케터의 서재에서는 20인 미만 기업의 대표님들을 위한 책 10권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사업가 마인드], [수익], [리더십] 세 가지 기준으로 책을 선별했는데요. 어떤 책들이 있을지 함께 살펴볼까요?
시장을 뒤흔드는 크로스오버 아이디어
     다른 산업에서 아이디어를 훔쳐라
179p. 양초를 만드는 사람이 전구를 발명하지 않았고 마차 만드는 사람이 자동차를 발명하지 않았다. 또 우체국이 이메일을 발명하지 않았다." - 마크 가제트 교수
사업하는 대표님들을 만나다 보면 대부분 비슷한 생각을 해요. 아쉽게도 이런 획일적인 사고방식은 시장 내에서 뚜렷한 차별화 전략을 펼치지 못하게 만들죠.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접근 방법과 다른 방식의 결과 도출법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요.
❷ 그래서, 인터널 브랜딩
     브랜딩스러운 조직문화 이야기
43p. 맨 먼저 인터널 브랜딩 활동의 목적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조직 안에서 '가치'를 발견, 정립하고 내부에서 작동되는 가치가 외부에서도 동일하게 작동되도록 하여 고객에게 특정한 '믿음'을 심어주는 것이지요.
브랜딩에 관한 고민이 있는 대표님들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인터널 브랜딩(Internal branding, 내부 브랜딩)의 중요성에 관해서는 간과하기 쉬워요.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서 브랜딩을 경험하는데요. 긍정적인 브랜딩 경험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 즉 직원들 역할이 매우 중요해요. 이 책은 인터널 브랜딩 관점에서 조직 문화에 관한 친절한 설명을 담고 있어요.
추천 도서 10권 중 두 권을 간단하게 살펴봤어요. 이 외에 8권의 책을 본문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보세요! 😉
#광고
킷캣이 선사하는 특별한 기분 전환✨
주목!📢 달콤한 킷캣이 또 한 번 일을 냈습니다. 바로 '킷캣유랑단' 결성 소식인데요🥁🎺 초콜릿 브랜드와 악단이라니, 조금 신기한 조합이죠? 킷캣은 왜 음악 하는 유랑단을 결성했을까요?🤔

'킷캣유랑단'은 킷캣의 브랜드 슬로건인 'Have a break, have a KitKat'에서 착안한 'Just 1 Minute for Mood Change'를 컨셉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킷캣 한입이면 바로 당충전 되고 기분 좋아지잖아요? 이처럼 지루하고, 피곤하고, 긴장되는 일상 속 여러 순간에 킷캣유랑단이 깜짝 등장해 신나는 1분 연주로 순식간에 기분 전환을 시켜준다는 거죠💫

일복 터지는 월요일 오전부터 금요일 퇴근길 나를 부르는 팀장님까지… 킷캣과 함께라면 분위기 전환은 이제 시간문제⏰ 킷캣유랑단은 기분 전환이 필요한 순간이라면 오리배🦆, 주차장🚗, 예상치 못한 어디든 나타납니다.

단 1분 만에 무드 체인지를 선사하는 킷캣의 유쾌한 아홉 가지 에피소드가 궁금해지지 않나요?👀
#인끼글
인기 있던 글만 모았어요 😘
#마케팅 늬우스
새 파트너 찾는 알리·테무

그동안 알리의 배송은 CJ대한통운이, 테무는 한진이 도맡아왔는데요. 알리와 테무가 각각 5월과 6월부터 배송 업체를 기존 수의계약에서 경쟁입찰로 변경하기로 하면서 업체 간 눈치 경쟁이 치열해요. 알리와 테무의 성장세가 큰 만큼 배송 물량을 얼마만큼 확보하느냐에 따라 시장 점유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PB의 고급화, 백화점·호텔도 뛰어든다

유통업계가 침체된 와중에도 PB 상품 판매는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백화점과 호텔까지 PB 상품 확대에 나섰어요. 백화점·호텔이 서비스에서 지닌 신뢰도를 오리지널 상품으로 확대하자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모양새예요. 가성비에 집중하는 마트·편의점과 달리 백화점·호텔은 고급화에 초점을 맞춰 PB 전략을 전개하고 있어요.


◾ 쿠팡 월회비 인상에 이커머스 업계 멤버십 가격 인하

쿠팡이 와우 멤버십 비용을 조정하면서 이커머스 업계 중심으로 멤버십 가격을 인하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어요. 신세계그룹은 유료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연회비를 한 달간 3만 원에서 4900원으로 한시 인하하고 있으며,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신규 고객에게 '3개월 무료' 혜택을 주고 있어요.


무첨가· 0% 광고… 소비자 기망 막는다

화장지와 일회용 기저귀, 과일 세척제 등에 원래 사용하면 안 되는 성분을 넣지 않았다고 무첨가 표시를 해 광고를 하는 행위가 금지될 예정이에요. 식약처는 사용하지 못하도록 정해져 있는 원료·성분을 안 넣었다며 무(無), 무첨가, 0% 등을 강조해 표시·광고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개정안을 입법예고했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숏폼 시장 시도하는 링크드인

링크드인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 뛰어들었어요. 최근 성장성이 정체되고 있는 링크드인은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처럼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숏폼 등에서 활로를 찾고 있는데요. 지난주부터 광고주들이 크리에이터를 이용해 게시물을 홍보하는 것을 허용했어요.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리더를 홍보대사로 활용하는 방식이에요.

#마케팅 퀴즈
※ 회원이 아니더라도 매일 퀴즈를 풀어보세요! (클릭)
#큐-노트

스몰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 마케터라면, <스몰브랜드 매출 상승 패키지> 세미나 어떠세요? 세미나는 여기서 신청하실 수 있어요!

💬 큐레터에게 한마디 → 피드백 남기기
💌 이전 큐레터 보기 → 큐레터 저장소

◾ 이름, 메일 주소를 변경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hey@qletter.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문의 사항이 있다면 hey@qletter.co.kr 로 메일 보내주세요!
큐레터
hey@qletter.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  070-4349-6156
더 이상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e-mail anymore,
* 본 메일은 큐레터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을 대상으로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