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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지갑을 여는 7가지 마케팅 메시지
5월 30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팅 이야기 : 지갑을 여는 7가지 마케팅 메시지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팅 이야기
고객의 지갑을 여는 7가지 마케팅 메시지
더 많은 매출을 이끌어 내기 위해 집중해야 하는 것은,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 다음에 중요하게 해야 하는 일은 '우리 제품이 왜 좋은지, 그리고 우리 제품을 왜 사야 하는지 설득하는 것'이에요. 
소비자 지갑을 열게 만드는 RTB 메세지 7개
1.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 드릴게요.
2. 우리 제품은 다른 제품보다 이게 뛰어나요.
3. 우리 제품을 구매해도 실패하지 않을 거예요.
4. 이 제품을 사지 않으면 이런 손해를 입게 될 거예요.
5. 우리 제품은 최선을 다해서 만들었어요.
6. 우리 제품을 누가 어떻게 만들었는지 알려드릴게요.
7. 우리 제품을 자랑하고 싶지 않으세요?
마케팅에서 쓰는 용어 중 RTB라는 단어가 있어요. Reason to buy 또는 believe를 이야기하는데요. '사야 할 이유' 또는 '믿어야 할 이유'라는 뜻이에요. 고객들에게 우리 제품을 구매해야 할 이유를 잘 제시하면 판매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고객 문제 해결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 드릴게요.'

우리 제품이 좋다고 이야기하는 것보다 고객 문제를 인지하고 해결해 준다는 마케팅 메시지가 더 높은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제로 음료의 경우, 고객 건강 문제를 공감해 주고, 칼로리가 없다는 문제해결 메시지를 통해서 제품 판매량을 높여오고 있죠. 여러분 제품이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해 주는지 이야기하는 것은 훌륭한 마케팅 메시지가 될 수 있습니다.

제품 차별화

'우리 제품은 다른 제품보다 이게 뛰어나요.'

다른 경쟁 제품이 없다면 이 메시지가 필요 없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많은 대체제나 경쟁 제품들 사이에서 고객 선택을 이끌어 내야 해요. 그래서 효과적인 이야기는 우리 제품이 경쟁 제품보다 어떤 점이 더 나은지를 직접적으로 제시하는 것이죠. 백반집을 하고 있다면 우리 집이 맛있다고 이야기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비싼 이천쌀을 쓰기 때문에 밥맛이 더 좋다고 직접적인 메시지를 제시해야 해요.

제품 신뢰성

'우리 제품을 구매해도 실패하지 않을 거예요'

사람들이 의사결정을 망설이는 이유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에요. 소비자가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 또한 제품을 구매했을 때 실패의 두려움이 해소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소비자에게 실패하지 않을 거라는 메시지는 많은 사람이 구매를 했다거나, 전문가에게 인증받았다는 것과 같은 내용을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RTB라는 개념에 대한 설명과 함께 RTB 마케팅 메시지 세 가지를 간단히 살펴봤어요. 나머지 네 가지 마케팅 메시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
#인끼글
주목 받았던 게시글 🖐
#마케팅 늬우스
◾ 저렴한 가격으로 각광받고 있는 AI 광고 모델

버추얼 모델이 수년 전부터 등장하기 시작하더니 아예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AI 모델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실제 모델 섭외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 제작이 가능하고, 업체 맞춤형 이미지를 제작하기 용이하다는 점에서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에는 총 220여 개에 달하는 AI 모델 제작 업체가 등록되어 있을 정도예요.


구독료 인상에 OTT 광고 요금제 선택 늘어

OTT플랫폼의 가격 인상에 ‘광고형 요금제’를 대안으로 선택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한국언론진흥재단이 20대 이상 성인 남녀 535명에게 진행한 온라인 설문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2.2%가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이용 의향에 긍정적으로 답했어요. 연구진은 현재 구독료를 비합리적이라고 인식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어요.


◾ C커머스, 고객 데이터 기반 새로운 수익구조 창출 가능성 있다

중국 e커머스 플랫폼들이 상품 판매가 아닌 고객 데이터 축적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수익구조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어요. 박진용 건국대 교수는 27일 ‘중국 플랫폼의 국내 시장 진출에 따른 유통·제조업’의 위기 토론회에서 C커머스가 판매 수익에서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데이터를 확보, 관리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어요.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 제휴시장 수 반토막

네이버가 전통시장 상인들의 온라인 판매를 중개하는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의 제휴 시장 수가 22년 170곳에서 현재 71곳으로 크게 감소했어요. 이용자들이 전통시장 상품 구매에 소극적인 데다, 경쟁사인 쿠팡까지 남아있던 파이를 가져가는 상황인데요. 네이버는 디지털 전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전통시장들을 정리한 것이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였다고 설명했어요.


카카오, 카카오톡 보상형 광고 서비스 종료

카카오가 오는 6월부로 카카오톡에서 보상형 광고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에요. 카카오톡 내에서 포인트를 제공하는 앱테크 요소를 추가해 이용자 붙잡기에 나섰지만 활성화에는 실패한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특히 금융사, 커머스 플랫폼 등도 앞다퉈 앱테크 요소를 도입하며 앱테크 시장이 포화된 것으로 그 배경으로 꼽히고 있어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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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팔아야 할 제품의 RTB는 한참 고민하게 되는데요, 뭔가를 구매할 때 RTB를 찾는 건 왜 이렇게 쉬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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