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일 없는 신입은 뭐 해요? 😥

뉴스레터 구독하기

82,783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할 일 없이 시간만 보내는 신입 마케터의 고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고민 사연 : 할 일이 없는 신입 마케터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마케팅 꿀팁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고민 사연

저도 회사에서 일하고 싶어요! 😣

현재 회사에서 인턴 2개월을 거쳐 4개월째 마케팅팀에서 일하고 있는 신입 마케터예요.

B2B 산업군 특성상 B2C 기업보다 홍보 업무가 적을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예상했던 것보다도 더 일이 없어서 고민이에요. 상사분도 일할 때 여유로워 보이시는데요. 그 아래에 있는 저는 오죽할까요 😓

그나마 하는 일도 자료 취합, 기획서 작성 정도로 간단한 업무라서 반나절이면 끝나고요. 노는 것도 하루 이틀이지… 이럴 땐 어떤 것을 하면 좋을까요?

다른 마케터의 조언
👧 일이 없는 게 편하긴 하지만 진짜 물경력 되기 쉬워요. 가만히 있지 마시고 이것저것 직접 기획해보세요! 상사가 일을 주기 전에 먼저 일을 찾아서 하시거나 일을 직접 만들어서라도 끊임없이 시도해보시기를 추천해드려요.
👩 제 신입 시절에도 비슷했는데요. 상사분들과 자주 소통하면서 신뢰를 쌓고 회사 프로세스를 빨리 따라가려고 노력했어요. 이렇게 노력하니까 자료 조사나 보고서 작성 등의 사이드 업무를 주시면서 서로 신뢰를 쌓아갈 수 있었지요. 😉
🧑 이렇게 여유로우실 때 많이 공부해두셔야 해요. 아이패드를 장만해서 학습 노트를 만들어두거나, 블로그를 하나 개설해 자료 서칭한 걸 정리해두세요. 나만의 자료실을 만들어 잘 관리해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거든요!
#인끼글
보스님을 위한 큐레이션! 💌
#마케팅밈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마케팅 꿀팁
#마케팅 늬우스
◾ 네이버, CJ 손잡고 당일·새벽배송 나선다
네이버와 CJ대한통운이 맺은 물류 동맹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요. 네이버쇼핑 판매자의 CJ대한통운을 통한 내일도착 물량이 전년보다 2.4배 증가했고, 월 거래액도 2.5배 늘었다고 해요. 최근에는 당일배송 테스트를, 하반기에는 새벽배송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협업의 강도를 더욱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어요.

◾ 가맹점주 동의 없이 광고·판촉비 떠넘기면 과징금
이제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의 사전 동의 없이 광고·판촉 행사를 하거나 비용을 떠넘기는 경우 과징금을 부과할 수 있게 되었어요. 사전에 약정을 체결하거나 일정 비율 이상 가맹점주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것이에요. 최종 과징금은 관련 매출액의 최대 2%까지 책정될 수 있다고 해요.

◾ 넷플릭스, 광고 넣고 계정 공유도 단속한다
넷플릭스가 11년 만에 가입자가 처음으로 줄어들면서 비상이 걸렸는데요.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광고를 포함하는 저가 서비스를 올해 4분기에 도입할 예정이라고 해요. 비슷한 시기에 유료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 공유 행위도 단속하고 추가 요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어요. 지난 1분기 실적 발표 때 향후 1~2년 내에 도입할 것이라고 했지만, 이보다 일정이 앞당겨진 것이에요.

◾ 4050 여성 겨냥한 새로운 패션 플랫폼 경쟁
MZ세대에게 집중하는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한 패션 플랫폼들이 최근 4050 여성을 겨냥한 새로운 플랫폼을 연달아 출시했어요. 무신사는 40대 여성들을 위한 '레이지나잇'을 오픈했고, 브랜디는 30대 여성을 위한 '플레어'를 내놓았어요. MZ세대를 위한 패션 플랫폼 시장은 포화 상태라는 판단 아래, 아직 성장 가능성이 열려 있고 높은 구매력을 갖춘 4050 시장으로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 것으로 분석돼요.

◾ 훨훨 나는 틱톡 광고 매출
메타, 유튜브, 트위터 등 유명 SNS 업체들의 광고 매출 감소세가 본격화되고 있어요. 주요 배경에는 러시아 시장에서의 철수, 애플의 정책 변화로 인해 맞춤형 광고가 불가능해진 것 등이 있어요. 반면, 숏폼 콘텐츠를 앞세운 틱톡은 기존 SNS 사용자와 광고 매출을 흡수하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모습이에요. 2024년에는 틱톡의 광고 매출이 유튜브와 비슷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어요.
#마케팅 퀴즈
#큐-노트
오늘의 고민 사연을 보며 일이 많아도 힘들지만, 일이 없어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주일에 두 번 보스님을 만나기 위해 열일할 수 있는 저는 복...받은 거겠죠? 😁
💗 어떤 의견이든 편하게 남겨주세요 → 피드백 남기기
🐥 신입 마케터와 마케터 지망생에게도 추천해요! 큐레터 구독하기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문의 사항이 있다면 hey@qletter.co.kr 로 메일 보내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